세상에서 가장 쉬운 세계사
천레이 지음, 김정자 옮김 / 정민미디어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0분 만에 술술 풀리는 세계사 이야기라는 문구에 걸맞게 사실상 글이 별로 없고 그림이 많아서 금방 금방 읽기 좋았던 것 같아요

위대한 영웅들의 코믹 캐릭터도 넘 재미있었고 정말 심플하게 재미있게 읽을 수 있어서 좋았네요

웃으면서 읽다보면 저절로 역사공부가 된다고 하니 얼마나 좋은지..ㅎ

실제로 제 머리속에 얼마나 남은지는 알수 없지만요..ㅋ

이 책은 그리스와 로마, 맥없이 무너진 유럽의 역사, 가려진 역사(300), 십자군 3대 기사단, 진정한 캐리비안의 해적, 미국의 과거(독립전쟁, 남북전쟁, 하나님이 보우하는 미국), 단숨에 읽는 일본의 역사 등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네요.


사실 재미있는 캐릭터들이 나오기때문에 아이들이 읽으면 참 좋겠다 싶었는데..

아이들은 캐릭터가 너무 못생겼다면서 책에 대해 그다지 반응이 없더라구요..;

딸은 왜 남자캐릭터들만 있냐면서 그러고...ㅠ

그래서 저 혼자 읽었는데 저는 재미있더라구요.ㅎ

일단 저는 기본적으로 세계사에 대한 기본 지식이 있는 상태에서 봐서 그런가 더 재미있게 와 닿았던 것 같아요


워낙 방대한 세계사를 한권에 담아두었기에 세계사에 기본 지식이 없다면 무슨 얘기인가 하는 생각이 들어서 오히려 관심이 반감될 수도 있겠지만 또 반면에 이 책으로 인해 세계사에 호기심을 가질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 책을 읽다가 궁금증이 생기면 더 전문적인 책을 찾아서 세계사를 공부해볼 수 있을것 같아 좋았어요


아이들도 쉽게 세계사에 입문하게 만들 수 있는 책..

위대한 영웅들의 코믹캐릭터로 재미있게 세계사를 공부하게 하는 책..

아이들과 같이 세계사 이야기 재미있게 보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