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를 위한 마케팅 사고법 - 너답게 사고하라!
박진영 지음 / 굿멘토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디지털 마케팅 수업을 들으면서 새로운 마케팅의 세계에 눈이 였다.

아~ 나의 클릭 한번이, 아니 나의 눈길이. 잠시 멈춤 한번이, 스크롤 한번이

모두 데이터로 남아 마케팅의 도구로 쓰인다니.

마케팅의 방법이 이렇게 촘촘하고 다양한지 몰랐다.

그동안 나름 꼭 필요한 것들을 산다고 생각했는데,

어쩌면 그렇게 알고리즘에 의해 나에게 보이는 것들을 샀던 건지도 모르겠다.


처음 마케팅 수업을 들었던 이유는 단순히 책을 잘 팔기 위해서였다.

1인 출판사라 모든 일을 해야 했고, 출판사도 사업이기에 책을 팔아야만 다음 책을 기약할 수 있다.

하지만 마케팅에 대해 전문적으로 배운 적도 없고, 뭘 팔아본 적도 없던 내가

마케팅 정글에 뛰어드니 모든 것이 낯설고 어렵기만 했다.


그러던 중, 이 책 『CEO를 위한 마케팅 사고법』이 눈에 띄었다.

수업을 들으면서 마케팅의 세계는 너무 무섭다(?)고만 생각했는데, 이 책은 아니었다.

일상의 마인드를 브랜딩으로, 그 속에 철학을 담아 마케팅에 관해 이야기하고 있다.

그저 이렇게 하면 돈이 된다, 그저 이렇게 마케팅하면 된다 식의 방법에 대한 이야기가 아니라

마케팅을 담기 위한 그릇부터 이야기한다.

이 책은

부자의 사고법,

비즈니스를 하기 위한 사고법,

관점을 전환 사고법,

최고의 CEO들에게서 배우는 부의 마인드

까지 마케팅에 대한 마인드, 태도를 알려주고 있다.

이 책을 찬찬히 읽다 보면 마케팅에 대한 새로운 관점과 확고한 목표가 바로 세워질 것이다.

넘치는 시장의 선택을 받기 전, 이 책은 그대에게 단단하고 멋진 그릇을 만들어 줄 것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