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브랜딩을 호텔에서 배웠다 - 사비 털어 호텔 150군데 다니고 찾아낸 돈 버는 마케팅 인사이트 23
정재형 지음 / 21세기북스 / 2024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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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쩌다 출판업에 발을 담그면서 연간 백여권 이상의 신간을 읽어 들이고 있다. 물론 그전에도 책은 꾸준히 읽고 있었고 집안은 이미 책으로 포화상태지만, 지금 읽는 이 책들은 완벽히 출간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트렌드를 읽기 위한 것들이다. 책 『나는 브랜딩을 호텔에서 배웠다』의 정재형 작가는 나와 비슷한 이야기라 더욱 마음이 쓰였다.

작가는 150군데를 다니며 머물며 공부했다고 하니 묘하게 공감이 되면서 그저 잘됐으면 하는 마음이 든다. 이렇게 열심히 하는데 잘되야하지 않을까. 물론 지금도 잘하고 계시고 잘되고 있는 듯하다.

이 책에는 호텔에 관한 이야기지만 숙박업 창업, 또는 창의적인 새로운 공간에 대한 인사이트가 필요한 사람에게 너무나 귀한 보물 같은 책이다.

그가 머물며 느낀 것들이 아낌없이 제공하고 있다. 나 같으면 이 귀한 정보를 조용히 나만 갖고 싶을 것 같은데, 정재형 작가는 아니다. 자신이 걸었던 길을 조금이라도 선하게 쓸 수 있도록 아낌없이 공유하고 있다. 그저 감사할 따름이다.

롯데, 신라, 반야트리 등의 대형 호텔들에 대한 분석뿐만 아니라 춘천의 폐교를 고친 오월학교, 강요가 아니라 자연스럽게 선하게 이끄는 카푸치노 호텔, 로컬스티치 공유형태의 숙소, 가구 마케팅을 함께하는 무브먼트스테이 등등.

일일이 열거할 수도 없이 많은 머무름에 대한 모든 것들이 들어있는 책이다.

투숙객의 입장에서, 호텔 운영자의 입장에서 모두 인사이트를 받을 수 있기는 재미있고 소중한 책이다. 강요하고 싶지 않은데 자꾸 강권하고 싶다.

이번 주 어디 갈까나~하면서 홍보가 넘쳐나는 인터넷을 뒤지는 것보다 이 책 『나는 브랜딩을 호텔에서 배웠다』 한 권을 보다 보면 좀 더 나 자신을 알게 되고, 세상의 요구를 알게 되고, 덤으로 머니도 알 수 있게 되지 않을까 싶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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