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 버스 - 명문 대학으로 직행하는 초등 공부 전략서
분당강쌤 지음 / 다산에듀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부터 무척 자극적인 책 스카이 버스. 스앵님으로 엄청나게 인기 있었던 드라마가 생각났다.

자기 아이가 스카이에 간다고 하면 마다할 학부모는 없을 것이다.

이 책은 대학입시라는 대명제 앞에서 조금씩 초조해하는 학부모, 특히 초등학부모를 대상으로 만들어졌다.

방학을 맞이하여 하루 종일 텔레비젼과 핸드폰에 푹 빠져있는 아이들을 볼 때마다 더욱 초조해질 것이다.

이 아이들. 아무~ 생각 없는 이 아이들을 위해 학부모인 나는 뭐라도 해야 하지 않을까.

그런데 뭘 해야 하나.

남들처럼 대형학원을 보내야 하나, 꾸준히가 좋다는데 꾸준히 하는 것은 숨 쉬는 것밖에 없고.

책도 많이 읽어야 한다는데, 역사도 해야 한다 하고, 수학은 초등고학년이면 중학교 과정을 마친다던데......

등등 귀는 뚫려있기에 들려오는 풍문에 마음이 폭풍이 친다.

그런 갈대 같은 마음의 학부모님을 위해 20년지기 대입 전문가 분당강샘이 나섰다.

서두에 밝혔듯이 본인의 이력에는 하등 도움이 되지 않을 책과 유튜브 활동을 시작하는 이유는

진정 학부모님을 위해서라고 한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점이 있다면 하겠노라는. 감동적이다.

입시상담 시 고딩 학부모보다 난의도 상인 초딩 학부모. 아직 출발선에 있는 초등 학부모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초점을 맞춰 책 SKY BUS가 출간됐다.

1부에서는 입시전문가가 초등 학부모에게 꼭 전하고 싶은 이야기를.

2부에서는 부모에서 초등 학부모로, 마인드셋 3단계.

3부에서는 초등 학부모가 알아둬야 할 과목별 공부법을 알려주고 있다.

1, 2부까지는 마음가짐 등의 준비 운동이었고, 3부에서는 실제적인 지침서들을 마구 방출해준다.


읽다보면 누구는 마음이 복잡해질 수도 있고, 누구는 마음에 힘을 얻을 수도 있으리라 생각한다.

어쨌든 한 가지 일을 20년이나 지켜온 사람의 진심 어린 말들은 새겨들으면 좋겠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