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스로 급수한자 익힘책 7급 2 ㅣ 스스로 급수한자
컨텐츠연구소 수(秀) 기획 / 스쿨존에듀 / 2023년 1월
평점 :
문해력. 문해력. 문해력.
하다못해 디지털도 문해력이 부족하면 안 된다고 한다.
더 이상 문해력이라는 말이 낯설지 않게 그 필요성을 인정받고 있다.
그리고, 문해력 향상을 위한 방법에서 한자어 공부를 빼놓고 논할 수 없다.
그런데, 생각보다 한자어를 직접적으로 가르치는 곳은 없다.
하다못해 한자가 들어간 종이신문을 구독하려고 하였으나 찾을 수 없었고(혹시나 아시면 알려주시길)
학교 교과서에도 방과 후 수업이나 특별 활동 수업에서 쓰는 한자책 이외에는 명시적으로 드러난 곳이 없다.
한 건물에 영어 학원, 수학 학원, 예체능 학원은 몇 개씩 수두룩해도, 한자어를 가르치는 곳이 없다.
일주일에 10분 내외의 방문수업 또는 엄마표밖에 방법이 없다.
차라리 잘 만들어진 교재로 집에서 가르치고 싶었던 차에
다행스럽게도 '스스로 급수 한자'라는 체계적으로 꼼꼼하게 잘 만들어진 책을 만났다.
무엇보다 아이가 스스로 공부한다. 정말 책 제목처럼 스스로 하루에 한 장씩 하고 있다.
어른도 작심살일이 빈번한데, 아이가 작심십이 넘어가고 있다.
폭풍 칭찬을 해주니 더 신이 났는지 한문 공책도 사달라고 한다. 엄마가 더 신났음.
하루에 두 글자씩 배우지만, 그 글자를 다양한 어휘로 표현하여 아이들 수준에 맞는 예문이 풍부하기 때문에 학습량이 적지 않다. 또 아이들이 스스로 이해할 수 있을 만큼의 다양한 표현들이 참 절묘하다. 그리고, 간략하면서도 깔끔한 디자인으로 아이들의 시선을 도와주고 있다.
무엇보다 익힘책에서만 머물지 않고 따라 쓸 수 있는 책과 실제 시험 준비를 할 수 있는 문제집까지 연계되어 있어서 참 편안하게 공부할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한자어 공부, 어휘 증진, 한자 급수까지 한 번에 해결해보자.
※ 출판사에서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