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데일 카네기 자기관리론
데일 카네기 지음, 최미르 옮김 / 가로책길 / 2022년 4월
평점 :
가로책길 출판사의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론』의 감동이 아직도 여전한데,
바로 뒤이어 『자기관리론』이 새로 출간되었다.
이 책은 70여년 전 처음 세상에 나왔고, 아직도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미 여러 출판사에서 출간되었지만, 최근에 선보인 가로책길의 이 책에 유독 눈이 갔다.
혹시 그대는 '두려워하지 말라'라는 구절이 성경책에서 몇 번 나오는지 알고 있는가?
성경책에는 '두려워하지 말라'라는 구절이 365번 나온다고 한다. (검색해보니 정확히 365번은 아닌듯하지만 대략 그 정도) 365번 두려워하지 말라는 얘기는 365일 매일 매일 사람들이 걱정하니 그만 걱정하라는 뜻이다. 그만큼 사람들은 매일 두려워하고 걱정하며 살아간다. 또 한 가지 성경 구절을 추가하면 '걱정은 사람의 피와 살을 마르게 한다'라는 말씀이 있다.
이렇게 매일 매일 피와 살을 마르게 하는 걱정에 관한 책이 바로 이 『자기관리론』이다.
이 책에서는 걱정에 관한 실체를 분석하고 걱정하는 습관을 없애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더 나아가 평화와 행복을 부를 수 있는 방법을 7가지로 알려주고, 완벽하게 걱정을 타파하는 방법으로 굳히기를 한다. 그리고 남의 말에 상처받지 않는 방법, 활력을 일으키는 방법, 행복과 성공을 부르는 방법들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끝으로 인간의 걱정 중 70%인 돈에 관한 걱정에 관해 이야기하고 있다. 사람들이 하는 걱정의 대부분은 금전적인 문제라는 것이다. 그런데 돈이 많든 적든 모두가 걱정한다는 사실이 어쩌면 위안이 된다. 적으면 적은 대로, 많으면 많은 대로 소비의 규모가 달라지는데, 정확한 소비를 위한 계획을 하지 않으면 힘들어진다고 말하고 있다.
데일 카네기의 책은 항상 그렇듯 구체적으로 자신을 점검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준다.
하나하나 실천하다 보면, 아니 실천하려고 노력하다 보면 지금보다 조금은 나은 삶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
70년간 쉽지 않은 인생길에 도움이 되어주었던 『자기관리론』이 오늘 그대에게도 도움을 주길 바란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