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쁘고 바른 한글 쓰기
좋은친구 콘텐츠 기획팀 지음, 황명석 그림 / 좋은친구출판사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친구가 일명 사시공부 2차를 준비할 때였다.

응원차 고시원을 방문했는데, 뜻밖에 그의 책상 위에는 '글씨 쓰기 연습' 책이 있었다.

두꺼운 사시책들 맨 위에

생뚱맞게 글씨 쓰기 연습 책!!!

왜???

친구 말은 그랬다.

자꾸 2차에서 떨어지는 이유가 아무래도 '글씨' 때문인 것 같다며.

1차는 객관식으로 컴퓨터 마킹을 하면 되지만, 2차는 모두 자필로 써야 하는데 아무래도 심사위원들이 읽기에 문제가 있는 것 같아 이제라도 글씨쓰기 연습을 한다는 것이다.

사실 그 친구는 유명한 악필이었다. 요즘같이 컴퓨터로 쓰고 읽는 시대에 고칠 이유가 없었지만 이젠 꼭 고쳐야만 했다. 그 바쁜 시기에 고치려 하니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었을 것이다. 다행히 그해 그 친구는 고시원을 나올 수 있었다. 물론 글씨쓰기 때문만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도움이 된 것은 부인할 수 없다.

자~

그러면 당신의 글씨체는 언제 고칠 것인가.

미리미리 어렸을 때 고칠 것인지, 나중에 커서 고칠 것인지 선택해야 할 것이다.





예쁘고 바른 한글쓰기 책은

1. 31일 동안 쓸 수 있어서 아이들에게 매일 하나씩 부담 없이 쓸 수 있도록 범위를 정해주고 있다.

2. 그리고 그저 따라 쓰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관용어, 동의어, 반대말 등을 설명해주고 자연스럽게 글쓰기에 녹아 있어서 어휘력을 늘릴 수 있다.

3.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예쁜 그림들이 적재적소에 잘 배치되어 있다.

4. 초등의 받아쓰기 시험에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예비 초등저학년에게 매우 유용하다.


꾸준히 31일 동안 이 책을 통해 연습하다 보면,

작은 성취감을 느끼며 어느덧 예쁘고 바른 한글 쓰기평생의 자산이 되어 있을 것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