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밤중의 심리학 수업
황양밍 지음, 이영주 옮김 / 미디어숲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밤중이라는 시간대는 무언가 집중하기 참 좋은 시간이다. 어떤 종류의 책도 마법처럼 읽히는 시간. 그리고 나에 대해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시간. (늦은 밤까지 집중하다 잠자는 시간을 놓쳐선 안되겠지만)


이 책은 사실 시간대 불문하고 심리학을 잘 모르는 사람이라면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다. ‘나와 다른 타인의 삶과 어우르기, 일터에서 마모되지 않기, 일상에서 감정에 맞춰 춤추기, 있는 그대로의 를 바라보기이렇게 4개의 주제로 일상생활에서 맞닥뜨리는 상황에서 심리학 이론을 소개한다. (쉽게 말하면 인간관계, 직장생활, 감정, 자아 찾기에 관한 주제이다.) 소개 뒤에는 그것을 뒷받침해주는 더 쓸모 있는 심리학 연구에서 어려운 심리학의 내용을 짧고 간결하게 정리하고 있다.

특히 이 책에서 나오는 상황들은 내가 한 번쯤 경험해봤을 상황들을 보여주고 있어서 더 집중이 잘된다. (예를 들면 음식점에서 주문된 음식이 잘 못나왔을 때 불만사항 표현에 관한 내용, 나를 좋아하는 사람과 내가 좋아하는 사람에 대한 선택 등 흥미로운 이야기들이 많다.)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들로 쉽게 심리학에 접근하고 있으니 심리학이 어렵게 느껴지는 사람이라면 더더욱 권하고 싶은 책이다. 책에서 다룬 이론과 연구에서 더 나아가 내가 어떻게 해야 할지 어떤 마음가짐으로 살아야 할지 막막하다면 책 속의 삶을 통찰하는 찰나의 생각’, ‘한밤의 조언이 도움이 될 수 도 있겠다.


살면서 부딪히는 수많은 문제에 대한 답을 이 책 속에서 언급하는 심리학 지식을 통해 찾아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