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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리는 나를 만들어 팝니다 - 영리한 자기 영업의 기술
박창선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0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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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자는 글의 첫머리에서 당신이 한 일의 제값을 제대로 있는지 독자에게 질문을 던진다. 하지만 질문과 동시에 이미 답을 내어 놓는다. 골똘히 생각해보면 야박하다고 말이다. (내가 겪은 몇몇의 일들도 그렇지 않은 경우보단 그런 경우가 더 많았다.)

작가도 이미 알고 있다. 능력대비 제대로 값을 받지 못하는 사람이 많다는 것을. 그래서 작가는 이야기 하고자 한다. 나를 잘 팔리게 만드는 방법에 대한 영업기술 세 가지에 대해 말이다.

능력 팔아 기회 얻기, 생각 팔아 마음사기, 상품 팔아 돈 벌기

작가의 노하우는 판매영업직과 콜센터, 기획자, 대행사 등을 거쳐 다져져서 그런지 책 속에서는 회사생활의 예가 많이 나오고 있다. 물론 회사생활만 나오는 것이 아니다. 작가의 삶이 얼마나 다양했는지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읽어볼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업무 처리하는 방법에 대한 팁도 준다. 프리랜서에 대한 내용이 전무한 것은 아니다!)

회사에서나 계약관계에서 의 가치를 올리는 방법을 이해하기 쉽게 여러 상황을 들어 설명한다.

책을 읽으면서 예전 나의 업무스타일이 어땠는지 자연스럽게 떠올려졌다. (지금과는 다르니까.)

머리말부터 홀리듯 술술 읽혀지는 이 책은 마치 사회생활을 위한 친절한 업무처리 안내서처럼 읽히기도 하고, 협상을 위한 치고 빠지기를 가르쳐주는 설득의 기술, 언변술을 알려주는 책 같기도 하다. (어쩌면 나를 잘 팔기 위해서는 뭐든 잘 해야 하니까_ㅠ결국 멀티인가요일 처리나 설득, 처세 등등)

책은 사회 초년생이나 사회생활을 이미 하고 있더라도 읽어 볼 만하고, 개인적으로 사업을 할 사람에게도 권하고 싶다. 그전에 내 능력을 어떻게 전략적으로 다루어야 하는지 꼭 알아야 하니까.

각자의 능력은 모두 저마다의 가치가 있습니다. (27p.)

그렇다 모두 저마다 잘하는 것이 있고 능력마다 가치가 있다.

작가 역시 자신의 능력을 활용해 지금 우리에게 영업기술을 소개하고 있다. 이 얼마나 멋지지 않은가. 본인을 가치를 높이는 기술이라니! 혹시 본인이 능력이 없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을 것이다. 저자는 본인이 능력이 없다고 생각하는 경우 다섯 가지를 들어 이야기 한다.

능력이 없다고 생각하는 경우는 대체로 아래와 같습니다. (60p.)

 

-아직 내 능력이 필요한 사람을 못 만난 경우

 

-재료는 있지만 활용 가능한 상태가 아닌 경우

 

-충분한 능력이 있으나 내가 거부하는 경우

 

-능력이라고 여겼는데 상대방은 인정하지 않는 경우

 

-가진 능력을 스스로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

그 중에서도 자신의 인지와 실천으로 개선 가능한 세 번째와 다섯 번째 경우에 대해서 저자는 다루고 있다. 이 책은 현실적으로 접근하는 부분이 많다. 아니 지극히 현실적이다. (내가 어쩔 수 없는 부분에 대해서 다루기 보다는 내가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나 거부하는 경우에 대해서 차근차근 설명하고 있으니..)

 

지금 당장은 아니더라도 당신의 가치 있는 능력을 어떻게 전략적으로 활용할 것인지 함께 책을 읽고 생각해 보자. 그러고 어필해보자! 자신의 가치와 능력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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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세 번 죽었습니다 - 8세, 18세, 22세에 찾아온 암과의 동거
손혜진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0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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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병생활의 이야기를 너무나도 담담히 그려낸 작가의 실제 이야기. 너무도 잔잔히. 조용하게 담아내서 그간의 힘듦과 고통이 더 아리게 전해져 오는지도 모르겠다. 의무교육을 받아야 할 나이에 작가가 표현한 의무치료라는 단어만 봐도 그녀에게 어느 곳이 더 익숙한 곳이 알게 해 준다.

병원은 매일 가는 곳인지 알았어도 학교는 매일 가는 곳인지 몰랐던 그녀.

학교에 보내는 모습이 마치 날갯짓이 익숙하지 않은 아기새를 어미새가 나무 둥지 위에서 떨어뜨려 억지로 날갯짓을 익히게 하려는 것처럼 그녀의 부모가 그녀가 컸을 때 사회에 나아가게 될 미래를 준비시키는 것처럼 보였다.

그녀의 인생은 파란 만장하다.

어쩌면 제목을 보고 우울할 것 같은 기운 때문에 읽기 피하고 싶을 수도 있겠다. 실제로 암을 치료하고 있는 환자들 중에 우울증을 경험하는 확률이 높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암뿐만이 아니라 어떠한 질병으로 치료가 길어지면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작거나 크게 우울감을 경험할 수도 있을 것이다. 작가도 우울증을 겪었고, 그 우울증을 겪어 내며 작가는 가족으로부터 지지를 얻었으며, 언니의 말로 큰 울림을 받았다고 책에서 이야기한다.  

두려울 필요가 없구나. 사람은 누구나 죽음의 위협 속에 사는구나. 평소에 잊고 있을 뿐이지 특별한 게 아니구나. 그렇게 우주적 관점으로 멀리서 보니 괜찮아졌다. 사람들은 자신이 죽는다는 사실을 평소에 잊고 살기 때문에 살아갈 수 있는 게 아닐까? 병에 걸린 사람들의 문제는 죽음을 수시로 자각한다는 데 있다. 죽음이 두려워서 살아가는 것이 힘겨워지는 거다.(본문 228p.중에서)

그녀가 우울증을 겪으면서 죽음에 대한 두려운 생각이 바뀌는 순간이다.

 

만약 내일 죽는다고 해도 오늘은 웃고 싶다. 사는 동안 웃는 날이 더 많으면 좋겠다 죽음을 앞둔 순간에 불행한 날보다 행복한 날이 더 많았어.” 하고 말할 수 있다면 좋겠다.(본문 228p.중에서)

세 번이나 죽을 고비를 넘기고 네 번째 삶을 살고 있는 그녀는 아직 치료 중에 있다. 어차피 남과 다르게 흘러온 인생, 나답게, 나만의 속도로 살아야겠다고, 다짐하는 그녀. 

그녀는 평범하지 않은 삶을 살고 있지만 꽤 즐겁게 자주 행복한 사람이 되었다고 말한다.

이미 자신답게, 자신의 속도로 달려온 그녀였기에 그럴 수 있지 않았을까 생각한다. 몇 년째 의학적인 완치판정을 기다리는 그녀에게 올 해는 좋은 소식이 들렸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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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대생 공부법 - 입시 위너들의 단기간 고효율 학습 노하우
박동호.김나현.이기준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0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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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에 많은 공부법이 존재한다. 내가 학창시절이었을 때도 이런 류의 책들이 서점 한 쪽을 차지하고 있었다. 정보가 많아지면서 좋은 공부법들이 공유된다는 것도 좋지만 공부법을 검색하며 보느라 정작 진짜로 공부하는 시간을 놓치는 학생들도 분명 있을 거다.

이 책 한 권으로 의대생의 공부법을 알 수 있다니 얼마나 혹! 하는 책 제목인가! 사실 혹하긴 함!

많은 공부법 중 나한테 맞는 공부법을 얼마나 빠른 시간 안에 찾고 그것을 적용시키느냐가 관건이긴 하지만. 사실 입시공부를 제외하더라도 공부는 평생 해야 하는 것이니 학창시절의 성적표가 조금은 부끄러웠던 분은 이 책을 통해서라도 효율적인 방법을 찾아보는 건 어떨까? (나부터 찾아보자.)

입시가 아니더라도, 내가 관심 있는 분야의 공부를 어떻게 계획하고 실행하고 수정할 것인가.

(입시 준비하는 분들이 보면 좋을 책이겠지만 일단, 난 입시는 한참 전에 지난 사람이니까 하고 싶은 공부만 할래. 그러면서 올해 목표는 영어 공부…)

 남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는 생각하지 말라. 다들 시작 지점과 목표까지 가는 길 위에서 어디쯤에 있는지가 다르고 방해물이 다르다.   다른 사람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지금 서 있는 위치에서 목표로 하는 성적까지 가는 최단거리는 저마다 다르다. 공부를 시작하거나 공부는 하고 있지만 갈피를 잡기 힘들다면, 무엇이 내 성적을 방해하는 장애물인지, 어떤 녀석을 때려잡아야 공부의 경험치를 제대로 얻을지를 먼저 생각하라. (본문54p.중에서)

어떤 분야에서든지 남들이 어떤 위치에 있는지는 생각하지 말고, 내 위치만 확인하고 어제보다 더 나아지고, 목표를 향해 나아가라는 것. 그것뿐이다. 토끼가 주변을 둘러보고 쉬고 하는 사이에 거북이가 이긴 것처럼.

요리나 무술의 비기처럼 그들만의 공부법을 알려주는 것은 그들이지만 그들의 비기를 실천하는 것은 당신 스스로다.

그것을 해보지 않고서는 알 수 없다. 당신이 어디까지 갈 수 있는지는. 올 한해 당신의 능력을 시험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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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 먹고 체하면 약도 없지
임선경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0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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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만 보면 왠지 나이 먹는 것에 대한 서글퍼짐이

절로 느껴지는 책 제목임이 틀림없다.

하지만 그녀의 이야기들을 보고 있자면 마냥 서글프게 생각할 건 아닌 것 같다.

살다 보니 그런 건 없다는 걸 알게 되었다. 세상에 변하지 않는 것은 없고 게다가

변하지 않는 것이 꼭 옳은 것도 아니다. 오히려 변하지 않음이 아집과 관성, 무기력증의 증거이기도 하다. 알고 보면 귀찮아서 안 변하는 경우도 많은 것이다. 변하려면 안 쓰던 신경을 써야 하고 모르던 것을 새로 알아야 한다.

‘아, 아무 일이라도 생겨라.’

하는 마음이 젊은 마음이다.

‘제발 아무 일도 생기지 않았으면.’

하면 늙은 것이다.

(본문 46p.중에서)

나이는 살면서 꾸준히 먹긴 하지만 마음먹기에 따라서 젊게 살 수도 있는 것이다.

소소하게 변화를 꾀하면서 말이다. 작가도 작은 것이라도 의도적으로 변화를 주는 것은 생활을 신선하게 만들어준다는 이야기를 책 속에서 하고 있다.

올해 우리부부의 목표도 어쩌면 소소한 변화와 관련 있는 것인지도 모르겠다.

안 먹어봤던 음식을 일주일에 한 번씩 먹어보기가 우리 부부의 올해 목표이자 도전이기 때문이다. (왠지 이렇게 말하니까 나이 먹어서 변화를 일부러 꾀하고 있는 사람들 같다. 나이 먹었다고 놀리는 사람은 주로 내가 신랑한테 놀리는 것인데 나도 이제 보니 나이를 이만큼 먹었군.)

신랑은 돼지껍데기를 내가 30년 넘게 안 먹어온 것이 놀랍다며 올해엔 꼭 먹어보자고 다짐했던 게 생각난다.(먹는 건 난데 왜 본인이 다짐하는 건데?) 아마 첫째로 새로운 음식을 같이 먹는 것이 행복하고, 둘째로는 나의 반응이 궁금한 것이겠지.

이렇듯 일상에서 소소한 행복을 찾아갈 수 있는 것이 나이 먹어감의 매력이 아닐까 생각해 본다.

여유를 가질 수 있는 것.

세상의 시선, 타인의 시선으로부터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여유로워지는. 나다워지는 나이 듦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어서 좀 더 주체적인 나로 살아지고 있는 작가 자신을 이야기하고, 독자들도 그런 자신의 이야기를 보면서 나이 먹는 것에 대해 잘 먹는 것이 어떻게 먹는 것인가에 대해 생각해보게 만드는 책인 것 같다.

나이 먹는 것이 두렵고, 우울하고, 무기력하다고 느껴진다면

장래희망이 ‘웃긴 할머니’인 임선경 작가의 ‘나이 먹고 체하면 약도 없지’ 이 책을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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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으름이 습관이 되기 전에 - 자꾸 미루는 버릇을 이기는 7단계 훈련법
스티브 스콧 지음, 신예경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0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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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꾸 미루는 버릇을 이기는 훈련법을 소개하고 있는 이 책은 새해에 다짐한 목표를 자꾸 게으름때문에 미뤄서 결국 이루지 못하는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책일 것 같다.

(이 책을 읽는 다고 해서 게으른 천성이 하루 아침에 달라지는 것은 아니다.)

나 역시 이 책을 읽기 전이나 후나 현재 드라마틱 하게 변한 것은 없지만 나의 게으름의 원인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다. (사실 원인을 아는 것 만으로도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행동적인 변화를 이끌 수 있기 때문에.) 나를 안다는 것. 객관화 시킬 수 있다는 사실만으로 일을 처리하는 데 있어서 예전보다 많이 다른 방식을 취하고 있고, 심지어 내가 현재 하고 있는 방식들 중에 책에 나온 것을 이미 하고 있어서 놀라웠다. (테마 데이라는 방식이 특히 그렇다.)

어릴 적 매일 일기 쓰는 것을 싫어하고, 매일 학교에서 구독하던 신문에 있는 문제풀이 하는 것도 싫고 매일 한자 쓰는 것을 싫어하는 나는 반면 내가 좋아하는 것이라면 부모님이 말릴 정도로 심취해서 집중해서 하는 경향이 있었다. (좋아하는 것에 대한 편차가 큰 것도 있지만 흥미 없는 것은 정말 심하다 싶을 정도로 하기 싫어하는 것도 한 몫 했다. 물론 매일 하는 것도 귀찮았겠지.)

책에서 미루는 이유에 대해 사람들은 여덟 가지 이유가 있다고 한다.

완벽주의자라서

아무것도 하기 싫고 귀찮아서

나중에 하면 된다고 생각해서

주의를 빼앗는 것들이 많아서

시간이 늘 부족해서

진실과 마주하는 게 두려워서

즉각적인 보상을 얻으려고 해서

일이 너무 복잡하고 어려워서

어릴 때 나는 매일매일 하는 것이 귀찮아서 안 했다고 볼 수 있다.

현재의 나는 핸드폰에 정신이 팔려서 미루게 되고 그것 때문에 시간이 부족하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다(둘은 연관성이 있는 듯) 혹은 어떤 일은 못하는 것에 대한 진실과 마주하기 불편해서 일수도 있겠다. 이처럼 미룬 일이 무엇인지에 따라 각각 답이 다를 수도 있다고 필자는 이야기한다.

새해 목표가 어땠는지 지금 당장 점검해보자!

그런 의미에서 목표는 3개월, 점검은 1주일이라는 책의 내용도 꼭 정독해야 할 부분이다.

나를 포함해서 많은 사람들이 신년에 거창하게 목표를 세우지만 점검은 소홀히 하는 부분이 분명히 있다.

측정할 수 있는 목표란 정확한 시간과 분량 또는 다른 단위들로 정해집니다. 기본적으로, 일이 진척되어 목표에 가까워지고 있는지 측정할 수 있는 것이라면 무엇이든 가능하죠. 측정할 수 있는 목표에 대한 질문은 얼마나 크게?” “얼마나 많이?””얼마나 빨리?” 등입니다. (본문117p.)

이 책에는 많은 훈련법들이 제시되어 있다. 내가 무엇 때문에 미루는 습관이 생겨버렸는지 원인을 알면 올해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처음에는 사람이 습관을 만들지만 나중에는 습관이 사람을 만든다는 존 드라이든의 말처럼 게으름이 습관이 되어 게으른 사람이 되지 말고 당장 시작하자 게으름을 물리칠 나만의 방법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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