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집 투자자들 - 25명의 투자 전문가가 밝히는 성공 투자 비법
조슈아 브라운.브라이언 포트노이 지음, 지여울 옮김 / 이너북 / 2021년 7월
평점 :
절판


돈에 대한 모든 것을 알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25명의 투자 전문가가 밝히는 성공 투자비법이라고 나와있지만 투자뿐만이 아니라 이 책에서는 돈과 인생, 미래에 대한 계획까지 다룬다. (은퇴계획에 관련된 부분이 나와있어서 더 그런지 모르겠다.) 5부로 구성되어있다. 돈에 대해서 꼭 알아야 하는 것들. 절대 후회하지 않는 투자법, 돈을 버는 감각을 키우는 법, 지식과 경험은 부를 키운다, 돈이 있어야 행복하다. 전부 돈에 관련된 이야기들!

책은 각기 다른 관점에서 투자와 자산 관리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본인들만의 이야기가 있고 어떻게 투자하고 저축하며 지출해야 하는지 깊이 있게 이야기한다. (투자전문가마다 각기 다른 이야기라 골라보는 재미도 있다.) 읽기 전엔 투자 전문가에 대한 짧은 소개도 나와있어 전문가에 대한 궁금증을 조금은 해소시키고 읽을 수 있다.

모건 하우절이 말하는 경제적 자립이 투자의 답이며 그가 말하는 경제적 자립의 의미는 내게도 큰 공감이 되었다.  

내가 생각하는 경제적 자립이란 일을 그만두고 싶을 때 바로 그만두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바로 내가 좋아하는 일을 내가 좋아하는 사람과 내가 내가 하고 싶을 때, 하고 싶은 만큼 오랫동안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22p.)

내가 좋아하는 일을 내가 좋아하는 사람과 내가 하고 싶을 때, 하고 싶은 만큼 오랫동안 할 수 있는 것은 얼마나 멋진 일인지! (상상만 해도 기분 좋은 일!) 같은 가치관을 지닌 투자자의 조언들은 더 집중해서 보게 되었다.

공감이 된 투자자의 이야기 중 몇 가지를 더 이야기 해보면

나는 인생에서의 성공은 어떻게 균형을 잡는지에 달려 있다고 굳게 믿는 사람이다. 그리고 내 투자 방식이 이 신념을 반영하고 있다고 생각한다.(42p.-크리스틴 벤츠)

모든 이들에게 알려주고 싶은 나의 가장 큰 투자의 비결은 바로 부모님이 가르쳐준 너 자신에게 투자하라.’ 이다. 현재 일을 할 수 있는 능력이야말로 가장 안전하고 수익이 높은 자산이다. 평생 동안 배워 나가면서, 몸과 정신의 건강을 돌보며 인간관계를 돌보는 일을 통해 후회 없이 안정적이고 만족스러운 인생을 이끌어 나갈 수 있다. 이것이야 말로 가장 중요한 일일 것이다. (92p.-캐럴린 맥클라나한)

이들이 하는 이야기는 단지 돈 이야기뿐만 아니라 인생 전반에 있어 내가 지닌 가치와 신념을 다시 확인해보게 하는 책 인 것 같아 읽어볼 만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