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주식사전 - 2030 유망 업종과 종목을 단어로 이해하는
장지웅 지음 / 여의도책방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문가 8명이 공동 집필한 초보 개인 투자자를 위한 주식사전. 과연 얼마나 똘똘한 책일까!

책을 보기 전 알아두어야 할 것은 언급한 특정 기업들은 용어를 이해하는 데 있어 하나의 사례로 나열되었습니다. 추천이나 투자 권유가 아님을 말씀 드립니다. ‘라고 일러준다. 사례에 나온 종목을 보고 현혹되지 말자. (설명을 위함이다.)

책은 10년간 우리나라 증시뿐 아니라 전 세계 주식시장을 이끌 분야 바이오, 그린뉴딜, 미래차, 언택트, 미디어, 소비재, 4차산업, 소부장, 5G 9가지 섹터를 선정해 빅데이터 기반으로 섹터마다 중요한 단어들을 검색량 순으로 설명한다.

각 섹터마다 들어가기 전 마인드맵이 그려져 있다. 한 눈에 쉽게 볼 수 있는 부분이어서 참 매력적이었다. (더 깊이 있게 공부하고 투자해야겠지만) 초보 개인 투자자가 아니더라도 그 섹터에 흥미가 있는 분이라면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다. 읽다 보면 다양한 지식을 얻게 된다. (설명도 매우 쉽게 되어있음.)

구성은 한 섹터당 그에 따른 마인드맵, (검색량순에 따른) 중요단어 설명, 연관단어와 그에 대한 간략한 설명, 관련종목과 관련종목에 관한 간략한 설명, 전문가의 한마디로 구성되어있다.

아예 생소한 분야에 대한 연관단어는 그 분야에 대한 호기심으로 이어질 수 있어서 좋은 공부가 될 수 잇지만 그런 것들을 다 제쳐두고 종목만 궁금해서 본다면 독이 될 수 도 있는 책이다. (대체적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종목이 나와있다.) 책도 칼라풀해서 지루하지 않게 보는 재미가 있다.

9가지 섹터 이외에 마지막 장에 기본용어도 정리 되어있으니 천천히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가치투자로 성투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