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3 | 4 | 5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
스토리텔링 STEAM 통합교과 수학문제집 2-1 (2016년용) - 문제중심책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4년 1월
평점 :
절판


1학년 과정때 만났던 스토리텔링과는 너무도 다른 스토리텔링 STEAM 통합교과 수학문제집

 

펴자마자 한 눈에 쏙 들어온 편집이 너무도 마음에 들었다

 

학습 전 들어가기에 교과서 개념을 만화로 내용을 정리해 놓았고 

 

2단계에 교과서 개념 집중학습을 거쳐

 

3,4 단계에서 스토리텔링을 펼쳐놓고 있다

 

정말 실 생활에서 응용될 만한 것들로 개념을 이어주고 있고

 

창의 서술형과 통합교과 섹션을 만들어서 서술형문제를 짚어주고 있다.

 

이제 수학은 이 문제집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커버될 수 있을 정도이다.

 

작년에는 스토리텔링 문제집은 글만 많아서 지루했던 반면

 

올해 새로워진  스토리텔링 STEAM 통합교과 수학문제집 2-1는 정말 재미있고 아이가 한눈에 개념을 이해할 수 있고 즐겁게 공부하도록 확 바뀌어졌다...

 

게다가 창의 서술형문제도 아이가 즐겁게 생각하면서 풀 수 있도록 문제를 유도하고 있고 통합교과로 다시 한번 다질 수 있게 되어 정말 만족스럽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기적의 낱말 학습 사람 1 : 머리와 얼굴.웃음과 울음 - 소리와 모양편 길벗 기적의 학습법 17
최영환 지음 / 길벗스쿨 / 2008년 12월
평점 :
품절








 

기적의 낱말학습 한권에 두권이 붙은 책이다...

예전에 어릴적 풍선껌에 들어있던 만화책 생각이 왜이리 나는지..ㅋㅋㅋ...

한권값으로 2권을 산 느낌이라 땡 잡은것 같은 느낌????^^

기분 좋은 마음으로 아이와 엄마표 한글 수업을 시작했다.....

잘 되어야 할텐데...

웃음과 울음편...



처음에 아이가 쉽게 사용하고 있는 말부터 사용했다...

아이가 물론 글을 알고 있는게 아니라...ㅋㅋ..내가 읽어줘야 하지만...

지금 기적의 한글학습을 병행해서 하고 있는 중이다...

이 책은 나중에도 사용해야 할거 같아서 공책에 따로 쓰고 있다...

나중에 또 활용해야 하는데 똑같은 책을 두권 사기는 좀....ㅋㅋㅋ

똑같은 낱글자가 반복되니 아이가 조금 더 쉬워하는거 같았다...

쉬워한다고 해서 바로 다 아는게 아니다...

난 솔직히 이 글자만 가지고 거의 일주일 이상을 아이와 씨름을 했다...

아이가 낱글자를 다 아는 상태면 더 쉬웠겠지만 우리 아이는 아직 한글을 못 뗀 상태라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기적의 낱말 학습 사람 1 : 머리와 얼굴.웃음과 울음 - 소리와 모양편 길벗 기적의 학습법 17
최영환 지음 / 길벗스쿨 / 2008년 12월
평점 :
품절








 

아이와 웃음 울음수업하고 있는데...

아직은 한글을 못 뗀 상태라 그런지 진도가 그리 빠르진 않고 있는 상태...

그래도 한글자 한글자 아이가 알아가는게 신기할 따름이다..

오늘은 아이에게 글자 설명을 해주었다...

물론 글자에 대해 설명을 하면 다행히 글자에 대해 어떤 글자인지는 알지만 글로 쓰여진건...ㅋㅋ...

계속 공책에 쓰고 읽는 수밖에...

조금은 난이도가 올라갔다..

특히 꽥꽥을 쓰는데 아이가 한글자에 거의 노트 한장씩...ㅋㅋㅋ...

어떤 소리일까요 놀이를 아이가 좋아했다...

그러면서 자기가 따라하는데 스스로 웃긴지 내동 웃기만했다..ㅋㅋㅋ...

재미있게 수업하니 나도 즐거웠다.



아이와 글자를 조금??완벽하게 알고 나서...

옆에 있는 글자만 내가 읽어주고 볼드된 글자는 아이가 읽게 계속 연습 시켰다...

스토리가 나오니 아이가 더 재미있어했다...

물론 모르는 글자는 거의 반복 글자여서 내가 앞에 글자를 알려주고 아이에게 나머지 글자를 읽게 했다...

재미있게 수업하고 있다...
 





 

아이와 웃음 울음수업하고 있는데...

아직은 한글을 못 뗀 상태라 그런지 진도가 그리 빠르진 않고 있는 상태...

그래도 한글자 한글자 아이가 알아가는게 신기할 따름이다..

오늘은 아이에게 글자 설명을 해주었다...

물론 글자에 대해 설명을 하면 다행히 글자에 대해 어떤 글자인지는 알지만 글로 쓰여진건...ㅋㅋ...

계속 공책에 쓰고 읽는 수밖에...

조금은 난이도가 올라갔다..

특히 꽥꽥을 쓰는데 아이가 한글자에 거의 노트 한장씩...ㅋㅋㅋ...

어떤 소리일까요 놀이를 아이가 좋아했다...

그러면서 자기가 따라하는데 스스로 웃긴지 내동 웃기만했다..ㅋㅋㅋ...

재미있게 수업하니 나도 즐거웠다.



아이와 글자를 조금??완벽하게 알고 나서...

옆에 있는 글자만 내가 읽어주고 볼드된 글자는 아이가 읽게 계속 연습 시켰다...

스토리가 나오니 아이가 더 재미있어했다...

물론 모르는 글자는 거의 반복 글자여서 내가 앞에 글자를 알려주고 아이에게 나머지 글자를 읽게 했다...

재미있게 수업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기적의 낱말 학습 사람 2 : 몸과 움직임.아픔과 질병 - 소리와 모양편 기적의 낱말 학습 9
최영환 지음 / 길벗스쿨 / 2009년 1월
평점 :
절판





 

기적의 낱말학습 2권..역시나 이것도 한권에 두권이 붙어 있어서 한권 값으로 2권의 책을 사는 겪이라 주부로서 기분이 좋았다...ㅎㅎ..

2권에는 소리와 모양을 다루고 있었다..

우선 아픔과 질병에 대해 아이와 다뤄 보기로 했다...

요즘 환절기고 플루 유행이라 아이와 가족 모두가 엄청 고생해서 인지...

이 단어들 부터 하고 싶어졌다...



 

아이가 병원을 자주 가서 그런지 병이라는 글자는 금방 익히고 써 내려갔다...

워밍업 단계여서 그런지 그렇게 어려운 단어 보다는 아이에게 친숙한 단어였다..

캐릭터도 귀엽게 꾸여며서 아이가 의외로 좋아했다...

휠체어 탄 할머니 모습을 보면서 우리 할머니하고 똑같네 라는 말을 하면셔...ㅠ.ㅠ...

익숙한 생활 환경이 나오니까 아이가 더 관심 있어 했다.

단어들이 아직은 생소하고 낯설어서 한 글자 한 

 글자 진도 빼는데는 시간이 걸렸지만 아이가 지  

루해해지 않고 하는걸 보면서 신기했다...

내가 생각하기에 지루할 만도 할만큼 복습을 하는데 아이는 그런 모습을 보이지 않아서 얼마나 다행인지 모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기적의 낱말 학습 사람 2 : 몸과 움직임.아픔과 질병 - 소리와 모양편 기적의 낱말 학습 9
최영환 지음 / 길벗스쿨 / 2009년 1월
평점 :
절판




새로운 이름을 지어요...

이 챕터를 보면서 나도 재미있었다...

정말 이건 정답도 없고 아이가 생각나는대로..

물론 책에는 가이드라인이 있다...

그렇지만 우선은 아이와 이름을 만들어가는 작업을 했다...

아이의 창의적인 상상력이 정말 놀라웠다...

한글 수업을 하면서 창의력 상상력 수업까지 하는거 같아서  1석2조의 효과를 보는 느낌이다...



 

'어떤 소리일까요?' 이 부분은 스티커를 붙이는 곳인데 난 이 책을 또 활용해야 하기에 스티커를 아낄 요량으로 공책에 써서 아이에게 찾게 시켰다...ㅋㅋㅋ...

그리고 소리 듣고 상황구별하기에서는 아이가 직접 행동으로 보여주니 우리의 한글 수업은 더 재미를 더해가고 있다...

 



한 과의 마무리 단계..

스토리라인이다...

아이와 이 글을 읽으면서 아이와 생각도 공유하면서 아이는 이런 상황을 어떻게 생각할까 하는 이야기를 들으면 아이와 나와의 생각의 갭을 줄이는 기회도 되었다...

만족만족스러운 한글 수업을 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3 | 4 | 5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