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낱말 학습 사람 2 : 몸과 움직임.아픔과 질병 - 소리와 모양편 기적의 낱말 학습 9
최영환 지음 / 길벗스쿨 / 2009년 1월
평점 :
절판




새로운 이름을 지어요...

이 챕터를 보면서 나도 재미있었다...

정말 이건 정답도 없고 아이가 생각나는대로..

물론 책에는 가이드라인이 있다...

그렇지만 우선은 아이와 이름을 만들어가는 작업을 했다...

아이의 창의적인 상상력이 정말 놀라웠다...

한글 수업을 하면서 창의력 상상력 수업까지 하는거 같아서  1석2조의 효과를 보는 느낌이다...



 

'어떤 소리일까요?' 이 부분은 스티커를 붙이는 곳인데 난 이 책을 또 활용해야 하기에 스티커를 아낄 요량으로 공책에 써서 아이에게 찾게 시켰다...ㅋㅋㅋ...

그리고 소리 듣고 상황구별하기에서는 아이가 직접 행동으로 보여주니 우리의 한글 수업은 더 재미를 더해가고 있다...

 



한 과의 마무리 단계..

스토리라인이다...

아이와 이 글을 읽으면서 아이와 생각도 공유하면서 아이는 이런 상황을 어떻게 생각할까 하는 이야기를 들으면 아이와 나와의 생각의 갭을 줄이는 기회도 되었다...

만족만족스러운 한글 수업을 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