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두 명의 조민욱 - 안전예방국 시리즈 04 안전예방국 시리즈 4
반월웅 지음 / 24BOOKS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광기와 고독과 취향이 잔뜩 섞여들어간 소설입니다. 작가의 취향이 엄청나게 반영되어 있죠. 그래서 약간 리듬을 해치기도 하지만 분위기와 어울려 상당히 하드보일드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반월웅 작가님의 이러한 스타일을 좋아합니다.
소설은 안전예방국의 비밀 요원의 시점에서 진행됩니다. 이 비밀 요원은 최고 중에 최고만 선발되며 마약상과 갱단에 침투하는 일을 합니다. 따라서 이들의 신원은 감쪽같이 사라지죠. 즉 없는 사람이 됩니다.
주인공은 마약상에 침투하는 임무 수행 도중에 약에 찌들고 죄책감에 마음이 무너져서 미쳐버린 사람입니다. (공교롭게도 주인공의 이름은 판갤에서 유명한 분과 이름이 같습니다.)
제가 소설을 전부 이해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소설의 분위기는 상당히 혼란스럽습니다. 하지만 주인공의 심리 상태가 이해하기 어려운 것은 아닙니다. 독자는 주인공을 이해하고 동정하고 그가 내린 결정에 한숨을 내쉬게 될 것입니다.
다만 내러티브가 중간에 허물어지는 느낌이긴 합니다만 그것이 모자른 것은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걸작에는 이르지 못해도 수작으로 꼽고 싶은 소설입니다. 리뷰를 마칩니다. 작가님의 다음 작품을 기대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