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해지는 퍼즐 게임
하이라이츠 편집부 지음 / 아라미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해지는 퍼즐 게임

아라미에서 받아본 두번 째 책입니다.

아라미 책이 이렇게 흥미진진한지 요즘 알아가고 있는 1인입니다.

책을 보는 순간 우리 어린이들의 여행길에 도움을 줄 듯해 보입니다.

이런 책을 찾고 있었던 듯 우리집 책이라는 느낌이...ㅋㅋㅋ

 

똑똑해 지는 퍼즐 게임

총 128쪽으로 이루어진 조금은 두꺼운 책인데요.

그 안에 흥미진진한 퍼즐들이 무려~~~~~90여개가 들어있네요.

아이들이 한번에 책을 덮어버리진 못 할 분량이지요..ㅋㅋ

주제도 다양하게 수록되어 있습니다.

 

 

 

차례를 들여다보니...

다른 그림 찾기 부터 시작해서 공통점 찾기, 숨은 그림 찾기, 사고력 논리 퍼즐, 짝 맞추기, 이상한 그림 찾기 등이 수록되어 있어요.

한가지 하다 좀 지루하다 싶음 다른 거 하고 다시 돌아와도 될 듯하네요.

각각의 분야마다

이렇게 활용하세요! 가 나와있어 챕터마다 퍼즐을 통해 어떤 부분의 능력이 향상되는지도 친절하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제일 먼저 다른 그림 찾기!

우리집 작은 어린이가 가장 좋아하는 분야입니다.

1권이니 이런 애로 사항은 있네요..

자기 혼자 다 찾겠다며.....

어린이들의 전쟁은 언제쯤 끝날 예정일까요.....흑흑

 

머..여하튼 다른점을 20가지 이상 찾으라네요...ㅋㅋ

찾고 나니 보너스 퀴즈로 무언가를 더 찾으라네요...

지루할 겨를이 없네요..ㅎㅎㅎ

 

 

두번째 비교와 대조를 통해 문제 해결력을 키울수 있는

공통점 찾기 분야입니다.

처음엔 조금 당황해 하더니... 큰 어린이 작은 어린이 나름대로 잘 찾아내내요.

아이들의 눈에 보이는 어떤 공통점이나 다른점을 찾아내내요...

ㅋㅋ 각 페이지마다 눈을 크게 뜨고 찾아보세요. 응원을 해줍니다.

꽁꽁 숨은 그림을 찾으며 주의력과 집중력을 키워요!!

숨은 그림 찾기 분야입니다.

장소가 어디인지 사람이 몇이나 있는지 무얼 하고 있는지 등등을 이야기 하며

상황에 어울리는 이야기를 만들어보며 숨어있는 그림을 찾는 재미도 있답니다.

또 하나 찾아야 하는 물건에 한글과 영어가 함께 쓰여 있어서 영어단어도

익힐 수 있네요.

오랜만에 보는 단어들이나 너무 기본적이었던 단어들은

엄마도 아!!! 그렇지!!! 하게 되네요.

 

엄마의 가장 취약한 부분이 나오네요.

알쏭달쏭 퍼즐을 풀며 수학 추론력을 키워요.

사고력 논리 퍼즐!!!

엄마의 마음에선 일단 거부하는 분야입니다.

하지만 어린이들을 위해 흥미진진한 척 해봅니다. 통할까요??

--;;

그래도 어린이들은 궁금한가봅니다. 어떻게 하는건지 물어가며 차근차근

시도해봅니다.

하나하나 성공할 때의 성취감이 보이네요.

요긴 작은 어린이는 패스합니다...아직 연산이 불가한 관계로...ㅋㅋㅋ

 

같은 모양과 짝을 찾으며 관찰력과 유추력을 키워준다는

짝 맞추기 분야!!!!

모자의 주인과 모자를 짝 지어 주는 문제 입니다.

큰 어린이는 척척 어울리는 모자를 찾아주는데...

이제 6세 된 작은 어린이가 딴지를 겁니다.

이 옷에 이 모자도 잘 어울린다며...

일단은 그러냐며 그럴수도 있겠다며 넘어갔습니다.

언젠간....흑흑

짝 맞추기 하며 작은 어린이와 얘기를 많이 했네요. ㅎㅎㅎ

 

 

마지막 분야이네요.

상황에 맞지 않는 그림을 찾으며 논리력과 상상력을 키워요!

이상한 그림 찾기 입니다.

이 분야는 뒤에 정답이 없는 부분입니다.

아이들의 상상력에 따라 정답이 다양하게 나올 수 있어서

정답 페이지를 만들지 않았다는

출판사의 배려 입니다. ㅎㅎㅎ

그런 만큼 우리 아이들도 많은 이야기를 내 뱉습니다.

확실히 어린 아이일수록 더 많은 창의적인 대답이 나옵니다.

그래서 이유를 좀 물어봐줄 필요도 있는 듯 합니다.

 

이것은 정답 페이지 입니다.

우리 작은 어린이가 숨은 그림을 찾다 찾다 못찾은 몇개를 여기서 확인을 하고

아~~~하고 다시 한번 찾아봅니다.

요렇게라도 찾고 언니에게 자랑을 하러 갑니다.

언니 나 다 찾았어!!!!!

ㅋㅋ

 

이 책 보드게임 못지 않게 가족 모두 빠져들게 하네요.

각각 좋아하는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ㅎㅎㅎ

우리 네 가족 돌아가며 주도를 하네요..ㅋㅋ

 

늘 허니에듀에 감사합니다...

한권한권 놓칠수 없는 책들입니다.

 

#아라미#똑똑해지는퍼즐게임#허니에듀서평단#허니에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