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생각은 어때? 마음나누기 3
엘레 판 리스하우트.에리크 판 오스 글, 박선주 옮김, 미스 판 하우트 그림 / 아라미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허니에듀 서평단에 햅~~~~~격!!! 와우~~~~
늘 좋은 책들만 소개해주는 허니에듀...자료만 감사히 받아 쓰다가 서평단에 도전!!
몇번 도전끝에 드디어 성공!!
사실 이전에 이 책을 구매하려다 같은 제목의 다른책을 구매했다는...이런 어리석은 엄마야ㅜㅜ...한탄을 하며 좌절하던 찰나에 허니에듀에서 <네 생각은 어때?>서평 이벤트를 맞이했다. 그리고 와우 서평단!!
하여튼 기대했던 대로 역시 허니에듀의 안목은 훌륭하다.

<네 생각은 어때?>

 

겉표지부터 궁금하게 만드는 책이다.
책이 도착하자마자 우리집 어린이들과 함께 펴 본다. 엄마는 겉표지를 보고 질문을 한다.
누가누가 이야기에 나올까? 
무얼하고 있는걸까? 
무슨 얘길 하고 있는지 볼까? 하고 읽기 시작!!

 

넓은 바닷속 아늑한 집을 가지고 있는 노랑문어가 있다. 어느날 헤엄을 치고 돌아오니 이럴수가...
거대한 꼬리가 있는 무언가가 집을 차지하고 있는것이 아닌가...?

 

겁이나서 건드리지 못하고 바닷속 여러 동물들에게 조언을 구하러 간다. 다양한 동물들은 다양한 방법을 이야기 해준다.

그러나 노랑문어는 머리만 아프다. 결국 혼자 돌아오며 고민한다.
내 생각은...? 그래...난..이렇게 할래!! 
집으로 돌아온 노랑문어는 무서웠던 꼬리의 주인과 만나게 된다. 문어가 무서워했던 커다란 꼬리를 가진 이 물고기는 무엇일까? 


이 책은 우리집 6살 어린이에게도 9살 어린이에게도 모두 잘 어울리는 이야기이다.
6살 어린이 시점에서의 자기 생각과 9살 어린이 시점에서의 자기 생각을 말해볼수 있고, 또 이 어린이들의 성장과정에서 늘 다시 생각해볼 수 있는 주제인 것 같다.
우리집과 같이 유아는 물론 초등학생 자제를 둔 부모님들에 추천하고 싶다.




#아라미
#철학그림책
#허니에듀서평단
#네생각은어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