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독 중등 국어 어휘 2 수능편 (2024년용) - 수능 국어 독해의 자신감을 깨우는 단계별 훈련서 깨독 중등 국어 (2024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이은영 지음 / 미래엔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깨우자! 독해력!

수능 국어 독해의 자신감을 깨우는 단계별 훈련서 깨독! 
중등 국어 어휘 수능편 2를 만나보았습니다.
글을 읽고 문제를 풀어보는 깨독 독해 실력편을 풀어보고 어휘를 아는지 모르는지에 대한 답답함이 조금 남았더랬지요.그런데 어휘에 관한 깨독을 보니 속이 시원한 듯한 느낌이었답니다.

깨독 어휘편은 단계별 훈련으로 어휘력을 강화한다는 장점이 있네요.
중학교 교과서 및 기출 지문을 바탕으로 기초 어휘를 익히고 문제를 풀어보고 단계별로 어휘를 익혀가니 어휘력과 독해력이 늘어갑니다.
미래엔 교재들은 모두 진단 평가로 부터 문제집을 시작하게 되어있어서 어느 부분이 부족한지 미리 인지를 하고 시작할 수 있어 좋습니다.모바일로 진단평가를 시작해서 본인의 어휘 실력을 진단하고 수능 국어 1등급 대비를 위한 맞춤령 처방을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  구성이 어떻게 이루어져있는지 들어가보겠습니다.
차례를 보니 주차별로 현대시와 고전시가 수필에 관련한 어휘,
현대소설과 고전 소설, 극, 시나리오와 관련한 어휘, 인문 사회 예술분야의 글과 관련한 어휘, 과학 기술분야와 관련한 어휘, 말하기 쓰기 문법개념어와 매체와 관련한 어휘 등 다양한 어휘를 다루어봅니다.
역시 학습 계획표를 통해 30일, 15일 완성을 선택하여 스스로 학습 계획을 세워 주도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1일 6쪽 20분 집중 학습! 이라는 목표를 세워 우리집 중딩이는 방학동안 마무리를 했습니다.

1주차 학습내용을 통해 문제의 구성을 보겠습니다.
매일 다양한 주제의 어휘를 익힐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먼저 일일 퀘스트를 통해 배울 어휘를 확인하고 퀘스트를 수행하여 자신의 어휘 실력을 성장 시킵니다.
쉽고 풍부한 예문을 통해 어휘의 쓰임을 익힐 수 있고
실전 문장은 어휘력과 수능 감각을 동시에 기를  수 있는 교육청 및 평가원 기출 예문을 제시했습니다.
유의, 반의, 참고 등을 통해 다양한 어휘를 익힐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하게 어휘를 익힌 후에는 십자말 풀이를 통해 어휘를 한번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휘 확인  문제를 풀어보면서 다시 한번 학습한 어휘를 확인해봅니다.주5일을 어휘공부를 열심히 하고 6일차에는 1주차 종합문제로 한주간 배운 어휘를 복습하며 어휘 실력을 다져봅니다.
어휘로 수능 연습하기 부분은 기출지문이나 작품을 응용한 수능형 어휘 문제를 풀어보며 수능 실전 감감을 깨워봅니다.그리고 마지막 어휘 더하기 부분은 간단한 문제와 함께 독해에 도움이 되는 한자 성어를 익혀 탄탄한 어휘 실력을 완성해봅니다.
모바일 진단 평가는 문제집을 푸는 도중 3번으로 이루러져 있어 실력을 점검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부록에는 자주 쓰이는 한자 성어와 이책에서 다룬 어휘 찾아보기 부분이 있어 사전처럼 옆에 놓고 이용할 수 있는 교재인 것 같습니다.
사전처럼 사용하며 어휘 공부를 할 수 있는 
미래엔 중등 깨독 어휘2 수능편! 을 해 보았으니 이제 종합편도 해보아야 겠습니다.
학기중 국어 어휘 공부가 든든해졌습니다.

중등 국어 문제집 이나 중등 어휘문제집으로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