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수다 3 중등 수학 2 (상) (2024년용) 중등 개념수다 (2024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념이 수학의 전부다!



2학년이 되는 큰아이의 중등 수학 문제집으로 수학 개념서인 개념 수다를 선택해 보았습니다.

개념이 수학의 전부다! 

술술 읽으며 개념 잡는 개념 수다 3 중등 수학 2 상 문제집입니다.

개념 수다는 이전 개념을 점검 하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표지의 앞부분에 QR코드를 찍으면 사전테스트를 할 수가 있습니다.

사전테스트를 통해 1학년 때 학습한 개념들을 다시한번 짚어보고 어느 부분을 잘 모르는지 알수 있게 도와주네요.

우리집 아이는 반비례부분을 벌써 잊어버렸네요...ㅡㅡ

그래도 사전 테스트 덕에 반비례부분을 다시한번 복습해야한다는 걸 깨달았고 복습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본책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개념의 원리와 설명을 찬찬히 읽으며 자연스럽게 이해가 되는 것 같습니다. 혼자서도 충분히 학습이 될것같네요. 그래도 혹시 이해가 어렵다면 개념 영상 강의를 통해서 선생님의 설명을 들을수 있으니 학습효과는 더 좋은 듯 합니다.


 

그리고 개념의 이해가 이루어 졌는지 개념 확인 문제를 통해 확인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볼 수 있습니다.

각각의 개념 문제에는 예제 tip을 통해 문제를 더 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안내되어 있습니다.

모든 개념을 확인한 후에는 개념을 마인드 맵으로 정리해 이 단원에서 어떤 개념을 배웠는지 확인해보고 스스로 정리를 해볼 수 있습니다.

스스로 한 번 마인드맵으로 정리를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문제를 풀어보자 부분은 먼저 풀어본 후

QR코드를 찍어서 확인 해보면 어느부분에서 개념이 정리가 안되었는지 분석을 해줍니다.

진단하기 코드를 통해 채첨을 한후 틀린문제의 풀이를 확인하고 정답률 및 결과애 대한 성취도 분석을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맞춤 클리닉을 통해 틀린문제를 다시한번 확인해 모든 개념을 잡고 넘어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네요.

 

수학 개념 학습을 이해하고 쉽고 재밌게 학습할 수 있는 중등 수학 개념서 

개념이 수학의 전부다 중등 수학 easy 개념서 개념수다로 방학을 알차게 보냈습니다.

수학 개념이 걱정이라면 개념 수다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