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독 중등 국어 독해 2 실력편 (2024년용) - 수능 국어 독해의 자신감을 깨우는 단계별 훈련서 깨독 중등 국어 (2024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외 지음 / 미래엔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2가 되는 큰 아이의 겨울방학 독해 공부 교재를 소개합니다.

한번 선택하면 꾸준히 그것만 하는 걸 좋아하는 엄마덕에 한 문제집으로 쭉 진행해오던 독해문제집을 한번 바꾸어 보았습니다.

매번 하던 문제집이 약간은 지루해 질 찰나에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새로운 문제집으로 함께하자 해보았습니다.

이번에 선택한 독해 문제집은

미래엔에서 나온  깨독! 깨우자! 독해력! 

수능 국어 독해의 자신감을 깨우는 단계별 훈련서 깨독 중등 국어 독해2 실력편으로 준비해보았습니다.

확실히 새로운 문제집을 보더니 관심을 보이네요.

그동안 독해문제집을 여러번 접해본 아이이나 그 실력은 가늠할 수 없었습니다.

깨독은 문제집을 시작하기 전에 독해 실력을 진단하고 처방하는 모바일 진단 평가를 볼수 있습니다. 자신의 실력을 가늠하고 구체적인 학습 계획을 세울 수 있어 좋습니다.

모바일 진단평가는 총 3번 진행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중간 진단으로 약점을 보완하며 효과적인 학습을 할 수 있고

마지막 최종 진단을 통해 성장한 국어 실력을 확인하고 자신감을 길러낼수 있도록 구성되었네요. 확인하고 싶은 엄마 마음을 세번의 진단평가를 통해 충족시켜주는 시스템입니다.

깨독은 독해 준비편, 기본편, 실력편, 수능편 총 4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초등 때 부터 독해 문제를 접해본 아이이기에 3단계 실력편을 준비해 보았는데요.

실력편에서는 다양한 영역의 긴 지문을 읽고 독해 실력을 키우고자 합니다. 또 어느정도 수준있는 문제를 풀어보도록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어렵다는 말은 아직이나 그래도 제법 틀리는 문제도 있습니다.

깨독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특징을 볼께요.

깨독은 단계별로 도식화한 독해 원리를 바탕으로 하여 독해 원리의 핵심을 학습, 스스로 독해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는 책입니다.

이해과정을 돕는 읽기 팁과 핵심개념이 있어서 좋습니다.

수능이 쉬워지는 지문 키워드와 확인문제를 통해 지문의 내용을 정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네요. 

지문과 관련있는 배경지식도 읽으며 연관된 이야기를 통해 지문의 이해력을 높입니다.

마지막으로 지문과 관련있는 핵심 어휘를 학습하며 어휘력을 높이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본문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본문은 실전 훈련 총 5단계로 1단계에 5강씩 구성되어 있습니다. 물론 인문, 사회, 과학, 기술, 예술 등의 다양한 분야의 지문을 실어 연습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학습 계획표도 있어 스스로 학습 계획을 세워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니 좋습니다.

우리 아이는 자꾸만 확인학습을 빼먹고 하는 습관이 있네요.

요건 자꾸 해볼 수 있도록 잔소리를 도와야겠네요. 

틀린문제는 다시 한번 읽어보고 해설을 참고하여 확실하게 알고 넘어가야겠지요???

깨독과 함께 겨울 방학을 보내고 마지막 진단평가에서는 아이가 독해에서 자신감을 많이 얻을 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