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초등 고학년 독해력 Level 3 - 수능까지 연결되는 본격 독해 초등 디딤돌 독해력
김세동 외 지음 / 디딤돌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능까지 연결되는 

초등 디딤돌 독해력 레벨3





초등 고학년, 본격 독해로 수능까지 연결하라!!

뭔가 비장한 느낌이...

큰아이 6학년 때 조급했던 마음이 생각나서 둘째는 조금 더 서두르게 되었네요.

아직 좀 이른 감이 있지만 독해 공부를 어떻게 해나가야 할 지 아이와 함께 천천히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초등 고학년 아직 4학년이긴 하지만 이미 고학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책을 읽어도 그때 뿐이란 생각이 들어 독해 문제집을 찾고 있었습니다.

독해력의 길잡이가 되어 줄 교재 중 늘 믿고 보는 디딤돌 독해력 문제집 이번엔 고학년 레벨 버전으로 선택해보았습니다. 

독해력 교재는 전체가 노란색!! 강렬합닏. 그리고 이쁘기도 하구요.

강렬한 색상만큼 열심히 학습했으면 좋겠습니다.


우선 디딤돌 독해력 교재는 학습 계획표가 있어 스스로 학습하며 체크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수능에 출제되는 여러 영역, 즉 인문, 역사, 사회, 경제, 생물, 과학, 기술, 문화, 예술, 생활 등 다양한 분야의 다양한 글들을 접해보고 해석해 볼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조금 무리해서 고학년 3단계로 선택을 했는데 어휘 수준,  글감 수준이 모두 중상이고 약 1300자의 글을 읽어내야 하는 단계입니다.

살짝 걱정은 되지만 함께 해나가면 할 수 있겠죠??


제일 먼저 애들러의 독서의 기술 에 관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약 1500자 정도의 글을 10분안에 풀어보라고 시간제한도 나와 있네요. 시간 때무네 긴장할 수도 있으나 조금 익숙해지면 연습해봐도 괜찮을 듯 합니다.

어려운 어휘들은 날개부분에 설명이 자세히 나와 있으니 도움이 됩니다.


차분히 문제를 풀어보고 나면 어휘를 다시 한번 연습할 수 있는 빈칸채우기 연결하기 등 쉽고 간단한 문제들이 나오고 

문제속 개념어라 하여 이 글을 가져온 개념이 무엇인지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독해력 특강 부분에서는 독해의 기본 개념, 독해의 과정, 독해의 방법 등 독해의 기본 원리를 익힐수있습니다.



그리고 정답과 해설지에서는 틀린문제에 대한 해설을 통해 왜 틀렸는지를 확인하고 넘어갈 수 있습니다.

자신의 수준보다 조금은 수준이 높은 글을 읽어야 사고력이 깊어진다하여 조금 높은 단계로 선택을 했는데 아이의 사고력이 깊어지길 바래봅니다.


출판사로부터 교재를 제공받아 활동한 후 주관적으로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