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바다의 라라니 미래주니어노블 9
에린 엔트라다 켈리 지음, 김난령 옮김 / 밝은미래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먼바다의 라라니 >>



에린 엔트라다 켈리


그림 리안 초 / 옮김 김난령


밝은 미래


 

미래주니어 노블 아홉번째 책을 만났습니다.

미래 주니어 노블은 십대 청소년이 즐겁게 읽고 오래도록 간직하고 싶은 문학을 소개합니다.

미래주니어 노블 아홉번째 먼 바다의 라라니 입니다.

몇번 미래주니어노블을 접해봐서 두께에서 겁먹지는 않았네요. 역시 만만치 않은 두께의 소설.. 435페이지 정도 됩니다.

 

뉴베리 수상 작가의 모험 판타지 소설

 

이책의 저자 에린 엔트라다 켈리는 두번의 뉴베리상을 수상한 작가입니다. <<안녕, 우주>>로 뉴베리 대상을 수상하였고 <<우리는 우주를 꿈꾼다>>로 두번째 뉴베리 상을 수상했다. 이번 먼바다의 라라니는 필리핀 신화와 전설에서 영감을 받아 평범한 한 소녀의 모험 판타지 세계를 펼쳐냈다. 루이지애나 레이크 칼스에서 성장했으며 현재는 델라웨어주에 살고 있다. 작품으로는 <<검은 새의 비행>>, <<잊혀진 소녀들의 땅>>, <<너부터 먼저 해>>, <<어쩌면 아마도 마리솔 레이니>> 등이 있다.

이미 작가님 소개 글에서부터 기대가 되는 책입니다.

 

때로는 운명이 아닐지라도 선택해야 할 때가 있어! 

그 선택이 널 운명을 넘어선 미래로 안내할 거야.


 

라라니 사리타는 고립된 섬 산라기타에 사는 12살 작은 소녀입니다.

산라기타에는 마을을 다스리는 멘요로가 모든 것을 통제합니다.

그리고 섬에 우뚝 솟은 카나산이 있으나 경외의 대상이자 두려움의 대상입니다. 누구도 함부로 산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친구인 베이다와 베이다의 동생 헤츠비와 베이다의 엄마에게 이약기 듣는 것을 좋아하는 소녀입니다. 라라니의 아버지는 북쪽 섬을 찾아 떠나는 배에 올랐다가 사라졌습니다. 돌아가셨습니다. 베이다의 아빠도 함께입니다.

둘은 아빠이야기를 하며 울곤 합니다.

아빠가 돌아가신 후 전통에 따라 집에는 큰아빠 드럼과 아들 컬이 들어옵니다. 산라기타의 전통에 따라 남자들은 뱃일 목수일 등을 하며 여자들은 그물을 꾀매거나 합니다. 어떠한 미래도 없습니다.

큰 아빠 드럼은 라라니에게 항상 쓸모없는 존재라고 이야기 합니다.

라라니의 친구 베이다는 다친 사람을 도와주는 것을 좋아하고 능력이 있으나 지금 이 섬에서는 그것을 함부로 할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동생 헤츠비는 남자로 태어났으나 소심하며 배를 만드는 기술도 뛰어나지 못해 무시당합니다.

이 섬 사람들은 오래 전부터 북쪽에 있는 만복을 가진 섬을 향해 탐험을 가는 것이 용기라고 생각하고 도전합니다. 그러나 그 섬을 찾아 떠난 사람을 한사람도 돌아오지 못했습니다.

라라니는 자신이 힘은 없지만 언젠가 먼 바다로 갈 용기를 낸 소녀를 동경합니다. 

소녀가 모험을 택했고 비록 돌아오진 못했지만 그녀의 용기를 동경합니다.

언젠가부터 산라기타에 가뭄이 들었습니다.

라라니는 우리에서 탈출한 가축들을 잡으러 뛰다가 우연히 카니산에 올라가게 됩니다.

카니산에서 라라니는 아이사섬에서 도둑질을 해 추방당한 한 남자를 만나고 그에게 비를 내려달라는 소원을 빌게 됩니다. 마을엔 비가 내렸고 비가 멈추지 않아 홍수가 나게 됩니다. 

마을 사람들은 카니산에 오른 라라니 탓으로 돌리고... 라라니는 다시 산으로 오르지만...

그 때 마을은 산사태가 나지요. 라라니는 자신으로 인해 재앙이 왔다는 것 때문에 그리고 아파서 누워있는 엄마를 위해 홀로 세상만복을 찾아 아이사 섬으로 떠납니다.  

라라니는 자신의 운명을 선택한 거겠죠??

그리고 친구 베이다도 동생 헤츠비도 자신의 주어진 운명을  벗어나고자 각자 노력합니다.

라라니는 무사히 아이사 섬에 도착할까요?

아이사 섬에서 라라니는 세상 만복을 찾아 올 수 있을까요??

라라니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모험은 한 섬의 영웅이 될 수 있을까요? 

먼바다의 라라니는 라라니의 이야기뿐 아니라 각각의 정령들이 나오는데 정령들의 개성이 독특하고 그들만의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리고 라라니가 아닌 그 정령이 될수도 있습니다.

이야기는 할머니가 들려주시는 옛날이야기처럼 읽으면서 들리는 것 같기도 합니다. 아이에게 읽어주면 마치 할머니가 옛날 이야기를 들려주는 듯 들릴것 같습니다.

환타지 속 모험 이야기이나 사람들이 사는 세상이랑 다르지 않은 부분들을 모험으로 이겨나가는 라라니와 어떤 사람들의 이야기는 우리에게 크게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이 글은 허니에듀와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았지만 주관적인 의견으로 쓰여졌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