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의 나라 영국 교과서 속 세계 문화 탐험 1
김경희 지음, 윤남선 그림 / 뭉치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교과서 속 세계 문화 탐험 1

 

 << 신사의 나라 영국 >>

 

글쓴이 김경희 그린이 윤남선

 

뭉치

 

뭉치에서 세계 문화 탐험 책이 출간이 되었네요.

세계문화책은 여러곳에서 많이 보는데 아이들 성향에 따라 재미를 느끼는 부분이 다른 것 같아요.

우리집 작은 어린이도 세계 문화 책은 잘 안집어 드는 것 같아서 요즘 고민이었는데

마침 새로운 책이 보였네요.

 

영국하면 무엇부터 떠오를까요?

섬나라, 해가지지 않는 나라, 축구, 신사, 산업혁명이 가장 먼저 일어난 나라 등등 

영국을 가리키는 수식어가 참 많아요.

그만큼 역사와 전통이 오래되었다는 이야기겠죠??

그런 영국을 알아보기 위해 쌍둥이 남매 사고와 뭉치가 등장합니다.

사고와 뭉치 사고뭉치 ㅋㅋ 이름이 좀...

사고와 뭉치는 요괴를 볼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아이들이예요. 

이들 사고와 뭉치가 마법에 걸려 영국으로 건너가면서 어떤 모험을 하는지 함께 떠나 봅니다.

이미 아이들의 관심을 끌기에는 충분한 이야기거리 인듯 합니다.

영국의 민담과 전설에 나오는 요괴들과 한판 대결을 하는 판타지 모험의 이야기! 

책속으로 들어가보아요.

책은 만화로 시작합니다.

뭉치는 비행기 날개 위에서 그렘린을 발견하는 만화입니다.

그렘린은 왜 뭉치를 보고 놀랬으며 뭉치에 대해 누군가에게 보고를 하는데...

이 만화를 읽고 이 책은 안 읽을 수 없는 궁금증에 빠지네요.

뭉치와 사고는 어느 날 갑자기 영국의 수도 런던에 떨어집니다. 남매를 끌고 온건 고대 왕국 어둠의 지하세계에서 세상을 지배하기 위해 활동하던 흑마법사! 이요괴들과 싸우면서 뭉치와 사고는 영국의 이곳 저곳을 여행합니다. 흑마법사의 계략을 막기 위해 영국의 문화와 상식이 가득한 문제를 풀면서 미션을 해결해 나갑니다.

뭉치와 사고가 여행중에 영국의 전통과 문화에 관하여 퀴즈를 풀면 우리는 마치 영국을 여행하는 듯한 느낌입니다.

이야기의 중간중간에는 영국 한눈에 알아보기라는 코너가 있어 영국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한눈에 볼수 있도록 정리해 놓았습니다. 영국의 지리, 역사, 정치, 문화유산, 주요 인물과 생활문화 등을 자세히 알아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간에 만화가 한번 더!! 

책의 시작에서 만화로 흥미를 끌어올려 이야기를 시작했고 중간에는 영국의 전설적 군주인 아서왕 이야기를 만화로 실어 다시 한번 집중할 수 있게 하네요.

흑마법사와 다양한 싸움을 하며 달려가는 아이들... 

과연 아이들의 흑마법사의 손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요??

부록에는 숨은그림찾기와 퀴즈풀기, 미로찾기를 통해 뭉치와 사고와 함께한 여행을 정리할 수 있는 활동이 있어 다시 한번 영국에 대해 상기시킬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영국에 대한 일반적인 닉네임인 신사의 나라 영국.. 과연 영국은 신사의 나라일까라는 질문에 내 생각을 자유롭게 적어 볼 수 있는 활동이 있어 아이들의 상상력을 다시한번 끌어냅니다.

역사와 전통을 소중히 하는 나라라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해주는 영국 이야기!

사고뭉치와 함께 미션을 통해 영국의 역사, 인물, 등등을 함께 풀어보니 더 많이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이 글은 출판사와 허니에듀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은 책을 읽고 쓴 주관적인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