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슨 버틀이 말하는 진실 미래주니어노블 8
레슬리 코너 지음, 민지현 옮김 / 밝은미래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메이슨 버틀이 말하는 진실 >>

레슬리 코너 

옮김 민지현

밝은 미래

 

< 메이슨 버틀이 말하는 진실 >은 미래 주니어 노블 여덟째 이야기 입니다.

미래주니어노블은 십 대 청소년이 즐겁게 읽고 오래도록 간직하고 싶은 문학입니다.

아무리 청소년 소설이라해도 두께에서 좀 압도적인 책입니다. 총 440페이지 정도...

하지만 제목부터 관심을 끌기에 충분한 듯 합니다. 

메이슨이 말하려는 진실은 무엇일까? 추리소설 같은 느낌도 납니다.

표지 그림은 보니 소년과 강아지가 커다란 나무에 지은 오두막을 쳐다보고 있네요.

어릴 적 저런 오두막은 로망이었던 것 같습니다.

궁금하니 얼른 책을 넘겨봅니다.

메이슨이 있습니다.

메이슨은 할머니와 드럼삼촌 그리고 가족은 아니지만 함께 살고 있는 샤일린 누나와 함께 삽니다. 

메이슨은 남들보다 덩치가 큽니다. 

땀도 너무 많이 흘려 셔츠를 따로 가지고 다닐 정도입니다. 남들이 불쾌감을 느끼지 않게 갈아입어야 합니다.

메이슨은 글자를 거의 읽을수도 쓸수도 없는 난독증이 있습니다.

그래서 메이슨은 친구들에게 괴롭힘을 당하기 일수입니다.

하지만 메이슨에게는 정말 친한 친구 베니가 있었습니다. 베니와 함께 할 때는 늘 분홍색 구름이 주변을 덮곤 했습니다. 메이슨은 행복하면 분홍색 구름이 주변을 감싸는 걸 봅니다.

그러나 15개월 전 베니는 메이슨네 과수원에서 죽은 채 발견되었습니다. 그리고 메이슨이 죽은 베니를 발견합니다. 그날은 주변이 온통 녹색 구름이었습니다.

메이슨은 베니가 죽은 날 모든 이야기를 베어드 경찰관 아저씨에게 이야기 합니다.

하지만 베어드 아저씨는 가끔 메이슨을 찾아와 더 많은 이야기를 하길 원합니다.

메이슨은 학교에서 스우프를 제일 좋아합니다. 그곳에는 메이슨에게 웃어주는 블리니 선생님이 있습니다. 선생님은 메이슨을 반겨주고 메이슨의 이야기를 들어줍니다.  블리니 선생님은 메이슨이 글을 쓸수 있도록 드래곤이라는 프로그램을 소개시켜 줍니다.

드래곤에게 말을 하면 컴퓨터 화면에 글씨가 저절로 써지는 프로그램이지요. 드래곤에게 하고 싶은 말을 다해도 된다고 하십니다. 그래서 메이슨은 시간이 날때마다 일기를 쓰듯 이야기를 하고 기록을 남깁니다.

매번 같은 하교길...

버스에서 내려서 집까지 가는 길은 험난합니다. 메이슨을 괴롭히는 맷과 랜스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늘 사과를, 라크로스 공을 던지거나 괴롭힙니다.

그날은 체구가 아주 작은 캘빈이라는 친구와 함께  내렸습니다. 맷과 랜스가 캘빈을 괴롭히기 시작합니다. 캘빈을 도와 둘이 함께 뛰어 메이슨네 집으로 도망칩니다.

캘빈이 메이슨네로 오게되고 둘은 친구가 됩니다. 그리고 오랜만에 공기가 분홍색으로 변했습니다. 캘빈과 메이슨은 맷과 랜스로부터 벗어나기 위한 둘만의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메이슨은 가끔돌봐주는 맷의 집 강아지 무니와 캘빈과 과수원을 산책합니다.

평화로운 시간이었습니다. 맷과 랜스 덕에 평화가 사라졌지만요. 

맷과 랜스에게 쫒기다가 갑자기 캘빈이 사라집니다. 캘빈은 어디로 갔을까요? 

심지어 이번에도 캘빈과 마지막까지 함께 한 건 메이슨입니다. 그것도 메이슨네 과수원이었구요.

또다시 베어드 경찰 아저씨와 마주하게 됩니다.

베니가 죽었을 때와 같은 상황입니다. 베니가 죽었을 때 그 누구보다도 슬펐던 메이슨입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그 날 그 자리에 메이슨이 있었고 메이슨이 어떤 일을 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메이슨은 혼란스럽습니다. 주변 공기가 온통 녹색으로 변합니다.

다행이 캘빈은 찾게 되었고 병원에 입원은 하였지만 상태가 좋아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베니의 죽음에는 아직도 풀리지 않는 퍼즐이 있습니다.

메이슨은 이 퍼즐을 해결하고 오해를 풀 수 있을까요?

메이슨이 말하는 진실에는 무엇이 있을 까요?

그리고 메이슨이 말하는 진실을 믿어줄까요?

장애를 가졌지만 맑고 순수한 아이 메이슨, 괴롭히는 친구도 있지만 메이슨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블리니 선생님, 그리고 스우프에서 만난 친구들 그리고 메이슨의 말을 믿어주는 가족들! 그들로 인해 용기를 얻는 그리고 상자에서 나오는 메이슨....

하지만 메이슨이 아무리 진실만을 이야기해도 주변의 선입견과 편견에서 비롯된 오해는 쉽게 바뀌지 않았습니다. 사람들의 선입견에서 비롯된 오해에서 나오기위해 메이슨은 그 누구보다 노력합니다. 스스로 노력하는 메이슨은 멋진 아이입니다. 메이슨의 노력으로 사람들이 선입견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길 바랍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책을 읽고 쓴 주관적인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