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여도 괜찮아 돌개바람 47
신전향 지음, 고담 그림 / 바람의아이들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마녀여도 괜찮아 >>


신전향 글 / 고담 그림


바람의 아이들


 

이 이야기를 만든 신전향 선생님은 사서로 일하면서 처음 어린이책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어린이 잡지에서 어린이 책을 소개하는 일을 하다가 이야기 쓰는 법을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평생 어린이들에게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은 것이 꿈이랍니다.

 

여기 예비 마녀가 있습니다.

장난만 좋아하고 늘 엄마에게 혼나는... 검은 마녀옷도 않좋아하는 괴짜 마녀가 있습니다.

마녀들은 10번째 생일이 돌아오면 마남마녀 시험을 보아 정식으로 마남 마녀가 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예비마녀 루는 마녀가 되길 싫어합니다.

인간을 도와야 하는 시험 자체가 싫습니다.

이제 예비마녀 루의 마남마녀 시험 떨어지기 대 작전이 펼쳐집니다.

 

마녀시험을 보는 날 일부러 늦장을 부려 마지막 남은 도구를 가지고 인간세계로 내려갑니다.

인간에게 마녀라는 사실을 들키면 안되는게 규칙인데 내려가자마자 인간인 리나를 만납니다.

기왕에 이렇게 된거 루는 솔직히 이야기하고 리나의 집에 머물계획을 세웁니다.

그래서 루는 챙겨온 변신카드로 화분으로 변신을 합니다.

화분으로 변신한 루는 리나와 함께 생활을 합니다.

리나와 함께 학교도 갑니다.

리나는 친구가 없습니다. 친구를 만들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용기가 없습니다.

리나는 같은 반 친구 목소리도 크고 주변에 친구도 많은 주디와 친해지고 싶어합니다.

그런 주디가 루를 알아보고 말았네요.

여차저차 루는 변신카드로 주디의 소원을 들어줍니다.

소원을 이루게 된 주디는 행복할까요??

이 일로 주디와 리나는 친구가 됩니다.

결국 루는 첫번째 시험에 통과하게 됩니다.

그리고 다음 만나는 친구는 준이라는 아이입니다. 준이라는 아이는 같은 반 남자아이들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친구입니다. 준이의 소원은 아주 무시무시한 것이랍니다.

그래서 루는 마녀택배회사에 주문을 합니다.

이제 준이는 어떻게 될까요??

리나와 준이는 또 어떻게 될까요??

의도는 안했지만 루의 착한 일들은 루를 시험에 통과하게 만듭니다.

원래의 의도와 다르게 자꾸 합격을 하는 것이 싫어야하는데 꼭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이제 돌아갈 날... 어차피 시험에 떨어지는 일은 성공한것 같습니다.

앗 그런데 마계출입증이 없어졌습니다. 그것과 함께 리나의 엄마도 사라졌습니다.

리나가 루에게 부탁합니다. 엄마를 찾아달라고...

루는 마계로 돌아가고 돌아가서 리나의 엄마를 찾는데...

앗 !! 리나의 엄마가 루의 집에 할머니와 루의 엄마와 함께 있네요.

엄마의 쌍둥이 동생이 바로 리나의 엄마였네요....

루는 리나의 엄마를 이모를 무사히 인간계로 돌려보내줍니다.

그리고 리나는 이제 마녀가 되는 것이 싫지 않습니다.

이제 리나는 장난꾸러기에서 어엿한 마녀로 변할까요???

 

순식간에 읽어 내려간 이야기...

마녀가 나오니 일단 아이들은 궁금해하네요..

루의 마법은 작은 시작이었고 그 마법으로 진짜 변한것은 아이들의 마음이네요. 그리고 그들을 통해 루가 스스로 마녀가 되기로 결심하는 순간 아이들의 마음에도 마법이 기적을 불러오길 바랍니다.

 

이 글은 출판사와 허니에듀로부터 제공받은 책을 읽고 쓴 주관적인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