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가 된 인물들
허운주 외 지음, 해밀 그림 / 삼성당 / 2019년 12월
평점 :
품절


<<세계  최고가 된 인물들 >>

글 허운주 외

그림 해밀

삼성당


   
세계 최고가 된 인물들...

성공한 인물에게 배우는 올바른 인성과 가치관!!

집에 위인과 인물 전집이 있지만 이 책에는 그 분들 외에도 최근 지구촌에서 일어나는 알짜배기 시사와 상식이 모두 들어있는 인물들이 한가득입니다.

그들에게서 올바른 인성과 가치관을 배우고 어떻게 성공을 할 수 있었는지 알아볼수 있는 책이네요.

이제 우리 아이들 모두 초등학생이 되고... 서서히 자신의 꿈에 대해 구체적으로 생각하는 나이가 되는 것 같습니다.

이런 시기에 이런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최근 일어나는 시사와 상식을 함께 접목한 인물들의 성공기를 알게 될 기회가 생겼네요.

세계최고가 된 인물들...

우선 얇은 책에 많은 인물들이 짧막하게 소개되어 있어서 

아는 인물부터 아이들 선택하여 읽어 봅니다.

아는 인물은 아는 인물이니까 집중력이 생기고 모르는 사람은 이런 일을 해낸 사람도 있어?? 라며 궁금해서 집중합니다.

아이들 데리고 아침 밥상에서 2~3명씩 읽어주는데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네요.

제일 처음으로 아이들이 선택한 인물은 너무너무 좋아하는 연아 언니...

연아언니에 대한 이야기 책은 몇번을 읽어도 또 연아 언니를 선택합니다.

김연아 언니는 잘 할 수있는 일에 집중하기라는 주제로 나옵니다.

김연아는 수백 수천 번 넘어지며 연습한 끝에 피겨여왕의 자리에 올라섰지요.

우리 아이들도 김연아를 읽고 나서 자신이 잘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한번 생각해 볼것 같습니다.

그리고 글의 끝에는 각 인물마다 생각해보세요를 통해 할수 있는 독후 활동이 있습니다.

독후활동을 하면서 아이들이 다시한번 김연아 언니가 어떻게 세계 최고가 되었는지를 생각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우리 작은 꼬맹이가 선택한 인물은 마거랫 첸입니다.

우리 작은 꼬맹이는 병원 보건 쪽으로 관심이 많습니다. 슈바이처 같은 의사가 되는 것이 꿈이라는 작은 꼬맹이가 선택한 마거랫 첸..

사실 엄마도 몰랐습니다.  작은 꼬맹이와 함께 읽다보니 이종욱박사님이 나오네요.

우리 작은 꼬맹이가 즐겨 읽는 인물책입니다.

이종욱박사님이 선택한 마거랫 첸에 대하여 눈여겨 보는 꼬맹이입니다.

아직조류독감이니 인플루엔자니 모르는 말이 많아서 설명을 함께 하며 동물을 살처분할 수도 있다 하니 조금 충격을 받는 것 같긴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해서 인류를 위해 큰 일을 한 마거랫 첸은 우리 꼬맹이의 머리에 무언가를 심어놓는 것 같았습니다.

세이렌으로 더 잘 알아보는 스타벅스의 하워드 슐츠!!

엄마가 좋아하는 커피네...ㅋㅋ

어릴적 어머니에게 훌륭한 사람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며 꿈을 키워간 하워드 슐츠를 통해 우리 꼬맹이들이 생각하는 훌륭한 사람에 대하여 이야기를 해보는 시간도 가질 수 있었답니다.

그림 그리기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큰 어린이는 단연 미야자키 하야오를 첫번째로 꼽네요.

그가 운영하는 지브리사는 본인이 가장 좋아하는 이탈리아 전투기의 이름에서 따왔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고...아직까지 손으로 애니메이션을 그리는 장인정신에 대해서도 배우게 되었답니다.

박지성 캐릭터를 보고는 사실 아이들은 손흥민이라고 외쳤습니다.

그런데 박지성이라며... ㅋㅋ

박지성을 읽고 나서는 아~~~하는 어린이들입니다. 그리고 언젠가 손흥민도 이 책속에 들어있을거라며 희망을 가지는 아이들.. 이쁘네요...

그리고 자기 이름이 이 책 속에 들어 있다면~~~ 꺄~~~~악!!!!!

ㅎㅎㅎㅎ 한참 웃었네요... 무슨 닉네임으로 들어가고 싶은지도 한번씩 생각해 보았습니다.

큰 어린이는 세계를 감동시킨 디자이너 *** ㅋㅋ 그리고 작은 어린이는 슈바이처와 같은 착한 의사 ***이라면서 웃어봅니다. 

이렇게 차례에서 캐릭터들을 통해서 하나하나 골라서 읽어보는 재미도 있고...

밥상머리 독서도 함께 할 수 있는 이 책으로 우리 아이들이 자신과 같은 꿈을 이룬 인물을 찾아보고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힘을 얻게 될 것이라 생각하니 마음이 든든해 지는 느낌입니다.



"허니에듀와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책을 읽고 주관적으로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