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독해톡 4 - 톡! 뜯으면 테마북이 쏙~ 초등 독해톡 4
김봉규 외 지음 / 비상교육 / 2019년 12월
평점 :
절판


톡! 뜯으면 테마북이 쏙~~~ 

<<독해 톡!>>4권

4가지 테마 한주에 1권씩 4주 완성!!
읽기 전중후에 따른 톡해 테크닉 학습
독해톡 앱을 이용해 AI챗봇과 TALK학습

아이가 4학년이 되는 겨울방학 뭔가가 중요한 시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것 저것 준비하는 도중에 
마침 비상에서 나온 신간 독해문제집을 발견했네요.
이름도 독해 톡!
톡! 제목도 상큼한 것이 깔끔하게 풀어볼수 있을 것 같아서 선택했습니다.
아이가 4학년이 되니까.. 4권으로 준비했습니다.
QR코드를 찍어 함께 학습할수 있다기에 내용에 대한 강의인줄 알았는데
챗봇과 퀴즈형식으로 복습하는 게임과 같은 내용이네요...
게임처럼 즐기면서 어휘가 습득될것 같습니다.

이름대로 톡톡 뜯으니 전부 5권..
1권은 정답 및 가이드 북으로 아이가 풀어볼 문제들은 4권 딱!! 한주 한권 분량입니다.
가이드북에는 주사위 만들기가 있네요.
톡하고 굴려보는 독해 톡 주사위!!
주사위에는 독해톡을 한 후에 이야기할 거리들을 선택해서 이야기거리를 만들어주네요.
가장 재미있었던 글은 무엇인가요?
독해톡활동지에서 가장 즐겁게 한 활동은 무엇인가요?
친구에게 이야기해 주고 싶은 글은 무엇인가요?
.
.
문제를 풀고 끝나는게 아니고 풀어본 내용들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 볼수 있는기회가 생기겠네요.


첫번째 테마북으로 넘어가봅니다.
주제는 원리를 읽자 입니다.
첫번째는 어디서 왔을까 입니다.  
읽기전에 우리가 태어난 곳이 있듯이 우리가 먹는 식품도 태어난 곳이 있고 어떻게 알수 있는지 알아보기로 생각을 엽니다.
그리고 글을 읽다보면 이미지로 읽은 글을 이해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마지막 읽은 후에는 문제로 다시한번 내용을 정리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부분이 마음에 들었는데요.
설명하는 글에서는 보통 문단의 첫 문장이나 끝 문장에 중심내용이 나와요.
설명문의 특징을 한줄로 나타내어 줍니다.
이제 고학년이 되어가는 아이에게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주제별로 그 주제에 해당하는 팁이 적혀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각 권의 마무리에는 
어휘로 놀아요
즐겁게 해봐요
생각을 표현해요라는 주제로 마무리활동지가 있습니다.
생각을 표현해요부분에는 어떤 한 주제를 가지고 단계별로 글을 한편 써볼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하라는 대로 쓰다보면 멋진 한편의 글을 써 볼 수 있게 되어있네요.
울집 꼬맹이는 일단 문제상황만 선택해보았네요.
방학을 맞이하여 나머지부분도 한번 채워보아야겠습니다.

다양한 주제와 꼭 필요한 정보들 
알차게 채워놓은 독해 톡입니다.  독해 톡으로 이번 겨울 방학 우리 아이의 지혜가 쑥쑥 업그레이드 될 것 같네요.

"해당컨텐츠는 비상교육으로부터 학습지를 받은 후 주관적인 입장에서 작성 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