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마의 별빛 정원 이야기 - 별빛 정원 이야기 1 밝은미래 그림책 41
김현화 지음 / 밝은미래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율마의 별빛 정원 이야기>>

 

 

글 그림 김현화 

밝은 미래

 

 

 

우리집엔 초록이들이 많습니다.

부지런한 아빠덕에 아이들을 위한 건강 초록이들이죠.

그런데 엄마는 식물들과는 친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꼭 함께 해보고 싶었던 초록이가 있습니다.

이책에 나오는 초록이 바로 율마입니다.

율마랑 너무 함께 하고 싶은데...율마가 까다롭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함께 할 용기조차 못내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책에서라도 율마랑 함께 해봐야지 하는 생각으로 서평에 도전하였답니다.

책이 너무 아름답습니다. 이쁩니다. 따뜻합니다.

 

 

엄마랑 우연히 들른 화원, 그리고 그곳에서 화분들을 사옵니다.

그리고 꼬맹이는 화분들을 놓아둔 작은 베란다를 별빛정원이라고 부릅니다.

왜 그런 이름을 지어주지 못했을까 안타깝네요. 우리집도 별빛 정원인데 말이죠...

이 별빛 정원에는 율마도 살고 있어요.

꼬맹이는 별빛 정원을 사랑합니다.

물을 좋아하는  율마에게 물도 듬뿍 주고 쓰담쓰담 밤새자란 새로운 가지들도 만져줍니다. 아이들은 초록이들에게 무관심한듯 관심을 줍니다. 가끔가서 만져도 주고 물도 주고..그 화분에 먹고 난 씨앗을 숨겨놓기도 하구요.

상큼한 레몬향이 나는 율마덕에 머리가 맑아집니다.

마치 숲으로 순간 이동한 느낌이죠...

이 느낌은 저도 잘 압니다. 부지런한 아빠덕에 베란다의 식물들 한번 훓터 주면

숲느낌이 물씬입니다. 

 

ㅋㅋ 우리 꼬맹이 율마를 이쁘게 미용해주네요.

그러다 그만...작은 가지들이 떨어집니다.

버리기 아깝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우유각에 흙을 넣고 꽂아놓습니다.

 

 

이 작은 생명은 별빛 정원에서 사랑을 듬뿍 받으며 자라나

 뿌리를 만들고 새로운 율마 가지를  키웁니다.

작은 생명이 어찌나 강한지를 보여주네요.

베란다의 초록이들과 아기 율마는 별빛정원에서 가족들과 함께 예쁘게 자라나겠죠??

 

 

이 책은 작가님의 실제 경험을 담은 책이랍니다.

초록이들과 함께 지낸 이야기를 이렇게 글로 펴내시다니 정말 대단한거 같습니다.

김현화 님은 신도시 꼭대기층 아파트에서 아이들과 함께 초록 식물들을 키우며 살고 있습니다. 시들기를 두려워하지 않고, 매년 피고 지는 작은 식물들을 볼 때마다 자연의 강한 생명력과 무한함에 감탄합니다. <율마의 별빛 정원 이야기>는 작각가 쓰고 그린 첫 번째 그림책입니다.

 

이 책을 함께 읽은 우리집 꼬맹이.. 우리집에는 율마가 없는데...라며 엄마를 쳐다 보네요.

율마가 까다롭다는 이야기만 듣고 도전을 안했습니다. 전 오늘 로망이었던 초록이 율마를 데려와야겠습니다. 두려움을 버리고 말이죠.....

 

ㅋㅋ 마지막에는 우리 꼬맹이 짜장면을 먹으려 나무 젓가락을 자르다 부러뜨립니다.

앗!! 꼬맹이 나무젓가락을 아기 율마처럼 화분의 흙에 꽂습니다.

어떤 잎이 나오길 바라는 걸까요?? 너무 귀엽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