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왕따 특공대 - 개구리 왕국을 구하라! 꿈터 어린이 26
고정욱 지음, 이상미 그림 / 꿈터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구리 왕국을 구하라!

<<우리는 왕따 특공대>>

 

 

 

고정욱 글

이상미 그림

꿈터

저자 고정욱 선생님은 성균관대학교 국문과와 대학원을 졸업한 문학박사입니다. 어려서 소아마비를 앓아 1급 지체 장애인으로 휠체어를 타지 않으면 움직일 수 없지만, 장애인이 차별받지 않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큰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문화예술 분야 진흥에 이바지한 공을 인정받아 '2012년 제 7회 대한민국 장애인 문화예술상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문화일보 신춘문예에 단편 소설이 당선되어 등단한 이후 저서 가운데 30권의 인세 나눔을 실천해 '이달의 나눔인 상'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290여 권의 저서르 400만 부 가까이 판매한 기록을 세우면서 우리나라 대표작가로 우뚝 섰습니다.<아주 특별한 우리 형>, <안내견 탄실이>가 대표작이며 특히 <가방들어주는 아이>는 MBC느낌표의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선정 도서가 되기도 했습니다.

 

 

 

그림을 그린 이상미 선생님은 충남 보령에서 태어났습니다. 대학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하고 현재 프린랜스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그린 책은 <선생님이 사라지는 학교>,<선생님이 돌아온 학교>,<마음의 선물>,<손손손 손을 씻어요>,<생명을 살리는 윤리적 소비>,<곤충을 왜 먹어요?>,<수학빵>,<조금 특별한 아이>,<우리 역사 첫발> 등을 그렸습니다.

 

 

 

꿈터 어린이 스물 여서번째 이야기 <우리는 왕따 특공대>는

좀 특별한 개구리들이 왕국을 구하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 입니다.

어떤 특별한 개구리들일까요??

 

 

 

요즘은 개구리 보기도 힘이듭니다.

엄마 어릴적엔 정말 흔한게 개구리와 뱀이었는데..

개발과 환경오염덕에 개구리를 볼 수 없다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생태계의 가장 밑에 단계인

개구리가 사라지는 환경, 결국 이는 우리에게로 돌아올 것입니다.

다시 개구리가 많이 보일 날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이야기는 뱀들의 왕 이무기인 이물이 기도를 하여 천일이 되는 날 하늘로 올라가려는 찰나에서 시작합니다.

그 중요한 순간 어딘가에서 들리는 우움! 우움! 소리...

그 소리에 집중을 못해 결국 연못 한 가운데로 떨어지고 말았습니다. 그리고 다시 천일을 기약하라는 야속한 하늘의 소리... 이물은 화가났습니다.

그리고는 우움! 소리를 따라 황소개구리 카우를 잡아먹으려했습니다.

황소개구리 카우는 토종개구리가 아니라서 개구리 왕국에서 어울리지 못하고 혼자 살고 있는 개구리입니다. 그런 카우는 꾀를 내어 자기 대신 수천마리의 개구리를 잡아 먹을 방법을 알려줍니다.

이런 상황을 모르는 평화로운 개구리 왕국!!

평화롭던 어느 날 개구리 왕국의 그 많던 물들이 말라가기 시작했습니다. 물이없으니 공기와 흙도 오염되고 무척 살기 힘든 곳이 되었습니다.

개구리 왕국에서는 원인을 알아보고 해결하기 위해 특공대를 조직해 강의 상류로 보냅니다.

하지만 특공대를 두번이나 보냈지만 돌아오질 못했습니다. 숲속에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 알길이 없습니다.

그러는 사이 개구리 왕국의 개구리들은 살수가 없는 이 곳을 떠나가기 시작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평소 남의 말을 듣지 않는 청개구리 프레디가 특공대를 조직하여 이 일을 해결해보겠다고 나섭니다. 그러나 평소 함께하지 않았던 개구리들은 비웃으며 믿지 않았습니다. 청개구리 프레디는 시끄럽고 목소리만 큰 참개구리 대중이, 혀가 길어서 웃음거리가 된 황금개구리 메롱이, 독을 뿜는 두꺼비, 그동안 따돌임을 당하던 한쪽 다리를 저는 산개구리 왕눈이와 함께 특공대를 조직하여 산으로 향합니다.

산으로 가는 동안 특공대는 위험한 고비를 만날 때 마다 각자가 가지고 있는 장점을 이용해서 위기를 벗어납니다.

산의 끝에는 계곡물을 막고 이물이 먹이가 올때를 기다리고 있네요.

이물앞에서 당당하게 막은 물을 터뜨려줘 했지만... 이물은 특공대를 한입에 삼켜 버립니다.

이제 프레디 특공대의 모험이 끝일까요?

프레디 특공대중 독을 뿜는 두꺼비가 이물의 배속에서 독을 뿜어내기 시작합니다.

과연 프레디 특공대는 위험을 헤쳐나가 개구리 왕국을 구해낼 수 있을까요??

ㅋㅋ 결과는 책에서...

평소 왕따를 당했던 청개구리 프레디를 비롯한 왕따 특공대는 왕따를 당했지만 서로를배려하고 협력하면서 환경을 파괴하는 이물을 물리치기위해 용기와 지혜를 냅니다.

그리고 왕따를 당해 이물에게 개구리 왕국의 개구리들을 재물로 바친 카우도 돌아왔으면 좋겠네요.

서로 다른 사람들이 함께 살아가는 좋은 세상..

또 개구리가 돌아와서 살수 있는 깨끗한 환경에서...

그런 세상에서 우리 아이들이 살아 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