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공주
리노 알라이모 지음, 김미선 옮김 / 키위북스(어린이)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늘 공주>>

 

지음 리로 알라이모

 

옮김 김미선

 

키위북스

 

 

 

환한 달빛은 언제부터 빛나기 시작했을까요?

반짝이는 별들은 언제부터 여행자들의 길잡이가 되었을까요?

빛을 비추면 나타나는 어두운 그림자는 언제부터 우리 뒤에 숨어 있게 도니 걸까요?

빛과 그림자, 달과 별의 맨 처음, 그 시작에 관한 신비롭고 환상적인 이야기가 구름 위 저 높은 하늘의 궁전에서 시작됩니다.

겉표지 그림이 참 따뜻해 보이는 그림책을 만났습니다.

우리 꼬맹이들 방에 있는 달님 간접조명처럼 포근한 책 그림이네요.

책을 읽으며 따뜻한 그림에 한번 또 꼬마 공주에게 마음을 한번 빼았기고...

그러고 나니... 그냥 마음이 편해지네요.

ㅋㅋ

꼬마 달 공주 이야기로 들어가 볼까요?

구름 위 세상에는 빛과 어둠이 살고 있었습니다.

빛은 낮을 집하는 여왕이고 어둠은 밤을 지배하는 왕이었습니다.

둘은 언제나 함께였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둘 사이에 귀여운 공주님이 태어났습니다.

하늘구름위 궁전에서 살고 있는 공주에게는 유일한 친구 바다 항해사가 있습니다.

항해사는 공주에게 빛나는 바다 별을 선물해주었고 공주는 그 별로 머리카락을 장식했어요.

밤이 되면 공주의 머리카락이 빛나 밤하늘을 비추었습니다.

밤을 지배하는 왕은 빛나는 밤이 싫었어요. 결국 왕은 공주를 외딴 시골마을로 데려갔어요.

한편 여왕은 공주가 사라지자 깊은 슬픔에 빠졌고, 항해사에게 공주를 찾아달라 부탁했어요.

항해사는 공주를 찾아 떠났고 일곱개의 바다에도 마녀의 마을에서도 공주를 찾을 수 없었어요.

항새사는 소중한 친구를 포기할 수 없어 다시 바다로 나갔어요. 그리고 별을 모아 밤하늘에 모두 뿌렸어요. 공주가 그 빛을 보고 찾아오길 바랐죠.

항해사의 간절한 소원이 이루어진 걸까요? 별들이 공주가있는곳까지 반짝 길을 만들어주었어요.

별들의 안내를 받아 궁전으로 돌아온 공주는 엄마의 품에 안겼어요.

그리고 어둠의 왕은 불같이 화가난 여왕을 피해 도망쳤어요.

어둠의 왕은 그날 이후 우리 뒤에 늘 숨어 있는 그림자가 되었다는군요.

공주가 돌아온 기념으로 여왕은 밤하늘에 별을 흩뿌렸어요. 그리고 그 별들은 여행자들의 길잡이가 되었고 길 잃은 자들에게는 희망의 불빛이 되었답니다.

모든 그림이 포근한 담요를 덮고 있는 느낌입니다.

 

 

 

길잡이 별...

누군가에게는 앞길을 밝혀주는 별입니다.

우리 꼬맹이에게도 마음에 그런 별이 하나 생겼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저자 : 리노 알라이모
제노아 대학에서 예술사를 전공했고 이탈리아에 살고 있습니다. 글을 쓰는 작가이기도 하고, 그림을 그리는 일러스트레이터이기도 합니다. 감독으로서 영화도 만들고 있습니다. 첫 책은 달을 사랑한 소년으로,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은 단편영화를 발췌하여 출간한 것입니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이 책 역시 영화를 보는 듯 흥미진진한 전개와 강렬한 빛과 그림자의 대조가 인상적인 작품입니다.

역자 : 김미선
어린 시절, 동화책을 읽으며 나만의 세상을 꿈꾸었습니다. 어른이 되어서도 책 속으로 여행을 떠나는 일이 가장 즐겁습니다. 대학에서 불어불문학을 전공했고, 지금은 책과 관련된 일을 하고 싶다는 막연했던 생각이 현실로 이루어져 온라인 서점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처음 학교 가는 날, 명작동화 속 숨은그림찾기, 엄마나라 옛이야기, 약속 꼭! 꼭 지킬게, 넓고 넓은 세상에는등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