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두 번째로 신기한 일 밝은미래 그림책 39
이성실 지음, 오정림 그림 / 밝은미래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에서 두 번째로 신기한 일>>

 

 

글 이성실

그림 오정림

밝은 미래

 

글을 쓰신 이성실님은 이런 마음으로 글을 쓰셨답니다.

우리 곁의 생명을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보는 것이 시작이었어요. 놀랍고 흥미로운 자연을 통해 생기와 희망으로 가득한 책을 만들고 싶어요. 지금은 옛이야기 모임 ‘팥죽할머니’에서 공부하며 옛이야기도 쓰고 있습니다. 그동안 자연 그림책 《세상에서 두 번째로 신기한 일》 《거미가 줄을 타고》 《참나무는 참 좋다!》 《내가 좋아하는 곡식》 《내가 좋아하는 식물원》 《지렁이가 흙 똥을 누었어》 《개미가 날아올랐어》 《개구리가 알을 낳았어》와 옛이야기 그림책 《요술 맷돌》 《황소를 무로 바꾼 욕심쟁이》 《연이와 반반 버들잎》 《여우 누이》 등을 썼어요. 지렁이가 징그럽고 거미가 무섭다면서도 아이가 좋아한다며 열심히 자연 책을 읽어 주는 어머니들께 이 책을 바칩니다.

 

 

뱀이 너무 싫지만 읽어야하는 제 맘이네요. 허허허

그림을 그린 오정림 님은
섬세하면서 따뜻하고 정겨운 색감을 좋아하며, 주로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어요. 이 책은 조카들의 귀여운 어린 시절을 생각하며 내내 즐겁게 작업했어요. 책을 읽는 이들에게도 그 즐거움이 마음 가득 퍼지기를 소망합니다. 그동안 그린 책으로는 《세상에서 두 번째로 신기한 일》 《금이 잉카 제국을 멸망시켰다고?》 《불이 번쩍! 전깃불 들어오던 날》 《우산 도서관》 《나리야, 미안해》 《숲속의 비밀》 《몰래 버린 실내화 한 짝》 등이 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첫번째로 신기한 일은 무엇일까요?

지금 우리집 어린이들이 제 곁에 있는 일이고 내가 엄마가 된 일인것 같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세상에서 가장 신기한 일

생명의 탄생인 것 같습니다.

겉표지를 먼저 볼까요?

노란비옷 너무 예쁩니다. 우산을 들고 노란 우비를 입고 있는 어린이..

그리고 주변엔 곰, 늑대, 고슴도치...등등 다양한 동물들과 나팔꽃이 보입니다.

울집 7살 꼬맹이는 자기도 비옷을 입고 싶다는군요...ㅡㅡ;;

무슨 이야기를 할지 궁금합니다.

책속으로 들어가 봅니다.

아이가 곤하게 잠들어 있네요. 이 아이가 지후네요.

오늘은 지후의 생일!!

오늘은 아주아주 특별한 날입니다. 지후가 태어난 날이니까요!!

엄마는 지후를 깨우며 세상에서 첫번째로 신기한 일이 뭔지 아냐고 물어봅니다.

그러면서 신기하고 놀라운 동물들의 세계를 이야기해줍니다.

아기곰은 엄마가 겨울 잠 잘 때 태어나.

엄마곰은 겨울 잠을 준비할 때 많은 것들을 하는데

그것은 바로 아기 곰이 태어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단순히 추운 겨울을 보내기 위해 많이 먹고 자는줄만 알았는데...

생명의 신비네요.

엄마늑대는 자신의 털을 뽑아 태어날 아기의 포근한 침대를 만들고 아빠 늑대는 반쯤 소화가 된 고기를 토해내서 아기 늑대에게 먹인다네요.

새끼 뱀장어는 태어나자 마자 바다여행을 하고요.

숲에 살던 두꺼비는 물 웅덩이에 왜 왔을까요?

그리고 형제가 150만 마리인 일벌들.. 여왕벌이 사는 내내 알을 낳으면 먼저 태어날 벌들이 알을 돌봐주어 또 어른 벌이 되는 일.

늑대 거미는 스스로 사냥할 때 까지 엄마가 업고 다니는 일.

그리고 배꼽이 있는 돌고래도...

엄마 돌고래는 새끼 돌고래가 태어나자마자 물 밖으로 밀어올려 첫숨을 쉬게 한다네요...

정말 신기한 일들입니다.

하지만 이 모든 신기한 일들도 두번째로 신기한 일입니다.

따가운 고슴도치도 새끼 때 엄마가 안아줄까요?

동굴에 사는 똥박쥐는 약 5천마리가 모여살면서 새끼를 한데 모아 기른다네요. 그러면서도 엄마는 자기 새끼를 금방 찾아 자기 새끼에게만 먹이를 줍니다. 어떻게 찾을 수 있는 걸까요?

엄마니까요....엄마니가 찾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온종일 먹이를 찾아 새끼의 입에 넣어주는 제비들...그래야 2주만에 엄마아빠만큼 자라 가을에 강남으로 가는 무리에 끼어 씩씩하게 날아갈 수 있답니다.

정말 신기한 동물의 신비입니다. 하지만 이런 것들도 모두 두번째입니다.

 

그럼 이 세상에서 가장 신기한 일

첫번째로 신기한 일은 무엇일까요?

바로바로 지후가 태어난 일!!!

새 생명이 태어날 일!! 그것이 첫번째로 신기한 일 입니다.

맞습니다.

탄생 자체가 제일 신기한 일 제일 기적같은 일입니다. 

지금까지 본 신기한 동물들의 이야기도 두번째인 이유는... 바로 그에 앞서

새 생명이 태어났기 때문입니다.

엄마는 지후에게 세상에서 첫번째로 신기한 일은 바로 지후가 이 세상에 태어난 일이라고 말합니다.

정말 아이를 사랑하는 엄마의 마음.. 제 마음일까요??

세상 모든 엄마는 마찬가지의 마음일 것입니다. 그것이 사람이든 동물이든 곤충이든 말이지요.

생명이 있는 것들의 신기한 두번째 사실들... 이 사실들은 새 생명의 탄생이 있어야만 이루어질 수 있는 일입니다.

이렇게 가장 신기하게 태어나 두번째로 신기하게 성장하는 모든 생명들...

어찌 소중하지 않을 수 있을까요??

 

 

소중한 생명의 탄생과 성장...

우리 아이들이 이 책을 읽고 아주 작은 곤충이라도 그 생명을 소중하게 여기는 어린이가 되길 바래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