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가 주룩주룩 미래그림책 146
다시마 세이조 지음, 김수희 옮김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가 주룩주룩>>

다시마 세이조 글.그림

김수희 옮김

미래 아이

 

 

비가 주룩주룩..

비가 오는 그림이 너무 시원해 보입니다.

비가 오는 날.. 괜히 센치해지고 분위기 있습니다.  하지만 엄마는 비오는 날을 그리 좋아하지 않습니다.

굉장히 활동적인 엄마는 밖에 못나가는 비오는 날이 좋지 않습니다.

나가는건 괜찮은 데 이상하게 발이 젖는게 너무도 너무도 싫습니다.

그래서 비오는 날은 집 콕 합니다.

그런데 아이들은 좋아합니다.

특히 우리 작은 어린이는 비가 오면 표정이 밝아 보입니다.

그런데 엄마 때문에 그런 표정이 없어질까봐..

비오는 날 아무것도 안하는 엄마때문에

그런 표정이 사라질까 걱정이 되어 이 책을 눈여겨 보게 되었습니다. 

 

우선 이 글을 쓰신 다시마 세이조 선생님은요.

1940년 일본 오사카에서 태어났으며, 자연이 풍요로운 고치 현에서 자랐습니다. 다마 미술대학 도안과를 졸업한 뒤 도쿄 변두리에서 손수 밭을 일구고 염소와 닭을 기르면서 생명력 넘치는 빼어난 그림책을 꾸준히 발표했습니다. 대표작으로 『뛰어라 메뚜기』 『채소밭 잔치』 『엄청나고 신기하게 생긴 풀숲』 『염소 시즈카』 등이 있으며, 브라티슬라바 세계그림책원화전 황금사과상, 고단샤 출판문화상,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 그래픽상 등 많은 상을 수상했습니다. 2009년 니가타 하치 마을의 폐교된 초등학교 전체를 거대한 그림책으로 만들어 ‘하치&다시마 세이조 그림과 나무 열매 미술관’을 개관했으며, 2013년 세토나이카이 한센병 국립요양시설이 있는 오시마에 ‘푸른 하늘 수족관’이나 ‘숲속의 작은 길’ 등 치유 예술 작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옮긴이 김수희 선생님은요. 대학에서 국문학을 공부하고 오랫동안 어린이 책을 만들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신기한 씨앗 가게>,<부엌칼의 최대 위기>,<뭐? 나랑 너랑 닮았다고?>등이 있습니다.

 

 

 

 

 

속표지에 그냥 우리 꼬맹이가 쓴 것 같은 주룩주룩이라는 글씨들이 비오는 듯 뿌려지고 있습니다.

한번 따라해보고 싶은 마음이네요.

우리 꼬맹이들과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누가누가 잘하나?? ㅋㅋㅋㅋ

물감만 쥐어주면 좋아하는 어린이들이니... 신나겠어요. 

주룩주룩..

비오는 날 금비와 은비의 엄마가 외출을 합니다.

비오는 날 외출하는 엄마가 걱정도 되고...

비오는 날 밖에 나가 놀고 싶은 마음도 있고..

발을 동동 구르는 금비와 은비입니다. 

앗 그런데 엄마가 버스를 놓쳤나봐요..초록우산을 쓴 엄마...??

어!!! 그런데 머위 잎을 쓴 개구리였네요..  

주룩주룩 오는 비에 엄마인 줄 알았네요..

우리 꼬맹이 머위가 무엇이냐고 물어보네요..

ㅎㅎㅎ 그르게요..머위가 머죠?? 엄마도 모르는 머위..

개구리는 연잎쓰고 다니는 줄 알았는데..

머위를 찾아서 보여주고

다시 금비와 은비와 함께 비가 주룩주룩 오는 창문을 내다봅니다. 

주룩주룩 내리는 비가 마치 올챙이가 가득 몰려드는 것 같네요..

꼬맹이는 아무렇지 않게 올챙이다!!! 하며 환호성을 내내요.

엄마는 음...왜 올챙이로 보일까?

궁금하지만 와~~하고(암...진정성 없는....ㅡㅡ;;) 같이 느껴봅니다.

달팽이도 꼬물꼬물..

 

언젠가 비오는 날 운동하다 창문에 달팽이가 기어가는 걸 본적이 있었는데 그 날 그게 너무 신기해서 사진 찍었더랬는데... 유리창의 달팽이는 의외로 빠르더라는...

 

그러고 보니 비오는 날은 참 재미있네요.

생각만 해서 일까요?? 엄마도 점점 재이있어집니다.

이번엔 또 무엇이 그려질까?? 

 

비가 오니 숲도 즐거워합니다. 비가 와서 기뻐 춤추는 숲속!!

금비와 은비도 숲을 따라 춤을 춥니다

우리 꼬맹이는 쑥스러워 하네요.

멍석깔면 못하는 우리 꼬맹이.. 우리 꼬맹이는 엄마가 함께 해야 시작합니다..

그러다 신이나면...ㅋㅋ

언젠가 금비가 강물에 풀어준 메기도 ...

거대한 물고기도 나와 놀자고 합니다.

어느 덧 금비와 은비는 물고기들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조각배를 만들어 숲속 친구들도 도와줍니다.

배를 모두 3785개나 만들었답니다.

아웅... 우리 꼬맹이에게 3785개는 ㅋㅋ 미지의 수 입니다.

그저 엄청나게 많이 입니다. ㅎㅎㅎ

조각배를 타고 신나게 놀다보니 어느 덧 엄마 목소리가 들립니다.

엄마가 돌아오셨나봐요.

비가 그치고 해님이 나옵니다.

비가 그치자 친구들이 모두 돌아갑니다.

물고기도 벌레들도 짐승들도....

 

집을 지키며 배를 만들며 물고기를 그리며 논 이야기를

엄마에게 하느라 바쁜 금비와 은비입니다.

참 이쁘네요...우리 꼬맹이도 조잘조잘...

왠지 비가 그리워 지네요..

다음에 비가 오는 날 한번 더 이 책을 찾게 될 것 같습니다.

이제 비오는 날을 그냥 보내지 않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언젠가 운동하다 만난 창문의 달팽이를 봤을 때의 느낌으로 

그 달팽이를 본 그날의 기분으로 주룩주룩 내리는 비를 만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리 꼬맹이의 비오는 날의 감성을

계속 살려줄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으로 이 책을 읽었네요.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