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토슐레 Math Level 3 : Shapes 도형 팩토슐레 수학
매스티안 R&D 센터 지음 / 매스티안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팩토 슐레 레벨 3 도형(SHAPES)

 

매스티안

 

팩토슐레는 누리과정 초등수학과정을 연계하여 수학의 5대 영역을 균형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만든 놀이수학 책입니다. 총 6 권 (수, 도형, 연산, 측정, 규칙, 문제해결력)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그중 레벨 3. 도형부분입니다.

아무래도 여자아이들이 좀 약한 부분이 도형이지 않을까 싶어서 도형부분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동화책 같은 그림이 정말 거부감이 들지 않게 친근하네요.

이제 차례차례 수학놀이를 시작해볼까요??

첫번째는 동그라미로 그려진 몇가지의 그림을 보고 나만의 동그라미 그림을 만드는 놀이입니다.

다양한 크기의 원으로 창의적인 그림을  완성하는 활동을 통해 원의 모양과 특징을 알게 되는 놀이입니다.

그냥 순서대로 열심히 붙이길래 무슨 작품이야?? 무슨 그림일까?? 물었습니다.

요즘 우리 작은 어린이는 어린이집 재롱잔치를 맹연습 중입니다.

그 중 부채춤을 연습하고 있는데..

바로 부채춤 파도타기하는 장면이랍니다. 아~~~언뜻보면 정말 그런듯도...

아이들의 상상력은 어디까지인지.. 정말 대단합니다.


다음으로 해본 놀이는 같은 외계인 찾아내기!!!!!

예전에 윌리를 찾아라 같은 느낌이네요.

비슷비슷한 모양으로 생긴 외계인들 중 똑같은 외계인 찾기!!!

엄마는 눈이 빠져라 찾고 있는데 이미 찾아서 동그라미치고 있는 작은 어린이!!!

외계인의 특징에 따라 기준을 세워서 같은 그림을 찾는 활동을 통해

정보 처리 능력을 기를 수 있는 놀이랍니다.


이번엔 세모 조각을 이리저리 돌려가며 붙여서 거대한 동물을 완성하는 놀이입니다.

세모를 요리조리 돌려가며 많은 붙임딱지를 붙여 만든 코끼리...

거대한 코끼리를 완성하고나니 세모에 대하여 자신감이 생길 것 같은 느낌입니다.

붙임딱지 뜯는 것부터 요리조리 돌려 붙여 완성까지...

성취감도 대단 할 것 같으네요.

이 놀이를 통해서는 삼각형이 모두  세 변으로 이루어져 있음을 알 수 있게 된다네요.


우리 꼬맹이 붙이는 과정을 좀 담아 보았는데요...ㅋㅋ

 

그 외에도 생활 주변의 여러가지 물건에서 다양한 모양의 도형을 찾아보는 활동,

작은 부분과 전체 모양의 세밀한 관찰을 통한 집중력 기르기,

길의 모양을 관찰하여 조각을 놓아 지도 완성하기 등등 30여가지의 놀이 수학 활동이 들어있답니다.


활동 후에는 매스티안 공식 홈페이지와 카페를 통해서 다양한 정보와 추가 학습놀이도 가능하답니다.


뒷 부분에는 앞의 놀이를 위한 활동지와 붙임딱지가 친절하게 제공되어 있어

풀 외에는 복잡한 준비물을 따로 준비해야 하는 번거로움은 절대 없습니다.
마무리 모의고사 코스...

왠지 스스로의 능력을 확인할 수 있을 것만 같은 부분이지요...

시험보는 기분이려나요??? ㅎㅎㅎ


슬슬 마무리를 해보아야겠습니다.

팩토슐레 레벨3 의 도형 부분 놀이 학습을 다 마치고 나면 여자아이라도 도형 부분에 자신감이 생길것 같은 느낌입니다.

정말 그랬으면 좋겠다는 엄마의 바람입니다.

 

그리고 아래는 매스티안 교재 활용법입니다.

우리집 어린이들도 이미 소마셈 시리즈와 팩토 시리즈를 차근히 진행하고 있다는...ㅋㅋㅋ

그런데 팩토슐레라는 재미있는 과정이 있는지는 이번 체험을 통해 처음 알게 되었네요.

정말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은 진리네요...ㅎㅎㅎ 



작은 어린이가 너무 재미있어 하네요.

언니 공부한다며 본인은 뭐하냐며 투덜댔었는데..

난 이거 하면 되겠네 하며 팩토 슐레를 챙겨오네요. ㅎㅎㅎ


본 글은 허니에듀의 체험 이벤트에 당첨되어 매스티안으로부터 제공받은 교재를 받아 활용하고 쓴 주관적인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