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토슐레 Math Level 3 : Problem Solving 문제해결력 팩토슐레 수학
매스티안 R&D 센터 지음 / 매스티안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팩토 슐레 6~7세

Math Level 3 문제해결력

매스티안

논리적 사고력과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키워주는 매스티안 팩토 시리즈...

너무나도 유명한 교재들이기에 따로 설명할 필요가 있나 싶은데요...

우리집 꼬맹이들도 연산과 사고력 문제집을 골고루 접해보고 있네요.

그중에서 우리 작은 어린이에게 딱 맞는 교재가 있어서 서평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팩토 슐레..

누리과정,초등 수학과정을  연계하여 수학의 5대 영역(수와 연산, 공간과 도형, 측정, 규칙, 문제해결력)을 균형있게 다루었다고 합니다.

팩토 슐레 시리즈는 레벨 1,2,3 총 세부분으로 4~7세 까지를 대상으로 하는 놀이 수학 과정입니다.

그중 레벨 3,

 우리집 작은 어린이에게 맞는 6~7 단계를 소개합니다.

레벨 3단계는 수, 도형, 연산, 측정, 규칙, 문제해결력 이렇게 6개의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만들기, 게임, 색칠하기, 붙임딱지 붙이기 등의

다양한 수학활동을 놀이하듯 하면서 30여가지의 활동을 하다보면

어느새 창의사고력 뿜뿜이겠죠??

또 동화책풍의 그림들을 수록하여 아이들이 수학을 더욱 친근하게 느끼며 좋아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한글을 최소화하고 학습내용을 직관적으로 이해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럼 문제해결력 부분을 한번 들어가 볼까요??

 

 

먼저, 주어진 상황을 이해하고 그 안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일과 일어날 수 없는 일을 구분하여 찾는 활동입니다.

찾기는 쉽게 찾아냅닙다. 왜 안어울릴까?? ㅋㅋ 이 정도 쯤이야 하는 표정인데 역시 말은 쉽지가 않습니다. 어른도 쉽지 않은데 아이들이라고 쉬울까요??

ㅋㅋ

자꾸자꾸 연습을 해야겠습니다. 이 활동을 통해 논리력과 집중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예쁘고 알록달록한 물고기를 분류하는 활동입니다.

색깔별로 분류하기 정말 쉽네요.

다음 모양에 따라 분류하기!! 여기서 우리 꼬맹이 한 번 멈칫합니다.

네모가 두 종류이네요.. ㅋㅋ

정사각형과 직사각형...

처음에 네모에 두종류의 네모를 모두 붙이네요.

그리고 마지막 네번째 칸에 가서야... 엄마 잘못 붙였어!!! 하네요...

두 네모의 차이를 알게 되었으니 기특합니다. 

이 활동은 주어진 물고기들의 다양한 속성을 비교하고 같은 속성을 가진 그림들끼리 분류하며 정보처리 능력을 기르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이번 활동은 그림을 순서대로 생각하여 번호로 적어보기 입니다.

일의 순서를 파악하는 활동이네요.

순서대로 잘 알고 있네요..ㅋㅋ

그리고 다시한번 순서대로 이야기를 만들어보기!!!

요책 활동 하기 전에 이젤을 만들어보는 놀이를 해서... 이젤이라는 단어를 써보네요.

처음엔 이젤에 그림을 그렸어요.가 끝이네요..

그래서 조금 더 풍성하게 유도해봅니다.

어떤 그림을 그렸냐... 그림을 그린 친구의 표정이 어때보여...등등 여러가지를 물으니...

조금 더 풍성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그랬더니 다른 그림들도 여러가지 이야기가 나오네요...ㅎㅎㅎ 

생활속에서 경험하는 일들의 전후 관계를 파악하는 활동을 통해 논리적 사고력과 의사소통 능력을 길러줄 수 있답니다. 이야기 하는 과정에서 상상력까지...!!!

좋은 활동입니다. 

 

그 외에도

동물원의 우리 모양 만들기를 통한 공간 감각 기르기

주어진 두 사물의 관계를 파악하여 결과를 유추해 내는 활동을 통해 추론 능력 기르기 등등...

재미있는 활동이 서른 여가지가 있습니다. 물론 활동들을 위한 활동지와 붙임딱지가 뒤에 함께 붙어있구요. 풀 정도만 있으면 쉽게 할 수 있는 활동들입니다. 

 

아핫, 실력 평가라고 해서 시험같은 느낌의 모의고사도 있네요.

한번 확인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팩토는 활동한 뒤에

매스티안 공식 홈페이지(http://www.mathtian.com)에서

출간 교재와 관련된 학습자료들을 제공받아 더 많은 활동도 가능하답니다.

그리고 매스티안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factos)도 있어서

다양한 자료들을 활용할 수 있답니다.

 

 

아이가 정말 재미있게 하고 있는 팩토슐레...

체험기회를 준 허니에듀에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