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O! 디즈니 처음 영어 사전
주니어RHK 편집부 지음, 신인수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Hello~~~~~~~!!!

             디즈니 처음 영어 사전  >>

주니어RHK


겨울왕국, 미키마우스, 라푼젤, 곰돌이 푸, 앨리스, 라이온 킹...등등등

디즈니의 세계네요.

 

 

초등 필수 영단어 900

딱딱한 영서사전 글씨크기 요~~~만한 영어 사전이 아니예요.

겉표지만 똭~~봐도 디즈니의 유명한 캐릭터들이 한자리에~~~

보자마자 흥미 있어요.


 

넘기자마자 안나가 나온다며 좋아하는 아이들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사랑스럽고 귀여운 디즈니 캐릭터들로 어렵고 낯선 영어를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줘요.  

우선은 쭈~~~욱 넘기며 아는 캐릭터들 이름 말하기 바쁩니다. 그러면서 벌써 한번 훑어보기 성공!!

다음은 아는 이름들 이름 읽어보기!!

Anna 안나~~ㅋㅋ

요런건 너무 쉽죠?? ㅋㅋ

6살 작은 어린이는 단어를 설명하는 애니 장면을 자꾸 주인공 이름이랑 틀리다며 구시렁거립니다.

그 행동을 표현하는 단어들이야~~라고 설명해주니 아~~~

그래도 6살 작은 어린이는 아직 캐릭터 맞추기에 집착합니다.

조금 큰 어린이나 영어를 좀 아는 어린이들은 단어에 꼭 맞는 디즈니 캐릭터들이 들어가 있는 그림만 보고도 단어의 뜻을 연상할 수 있겠죠?  영어 단어의 뜻을 단순 암기가 아니라 그림을 떠올리면서 그 단어의 뜻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게 됩니다. 아이들이 단어를 더욱 쉽게 이해하고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습니다.

 


메리다와 함께하는 얼굴 부위부위의 영어 명칭..

간단하게 눈코입귀만 있는것이 아니고 자세하게 설명합니다.

어른인 저도 익숙치 않았던 부분까지.. 꼼꼼하네요.

이미 디즈니 캐릭터로 한번 홀딱 반한 이 사전,

각 알파벳마다 QR코드가 있어 찍으면 원어민의 생생한 발음을 들을 수 있습니다.

모르는 단어들은 다시한번 들어보고..

그리고 일상생활에서 주로 사용하는 영단어 들이 많아서..

그림 설명과 함께 문장을 읽어주면 그 상황과 맞다고 아이들 이야기 합니다.

 


Home에 대한 자세한 명칭들... 큰 페이지 하나에 큼지막하게 보기 좋게 그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각 단어들 마다 그 단어가 어떻게 쓰이는지 예문도 나와 있어서

상황 설명하기 더없이 좋습니다.

 

 

그리고 큰 개념이 나오면 그 하위개념까지 설명!!

옛날에 영영사전?보는 느낌을 쉽게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예를들어,

seasons 계절이라는 단어와

The seasons change every few months.

몇개월마다 계절이 바뀐다는 설명과 함께 4계절 봄, 여름, 가을, 겨울에 대해 자세한 하위개념 설명을 해주네요.

친절합니다.


 

이미 이 사전에 홀딱 반한 아이들이

영어가 술술! 어휘력이 쑥쑥!

이 책과 함께 영어랑 좀 더 친해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한 발자국은 좀 다가갔겠죠??

ㅎㅎㅎㅎㅎㅎㅎ

책 사이즈가 커서 가지고 다니기는 조금 힘이 드나 아무때나 어디서나 부담없이 동화책처럼 즐길수 있는 책이네요...


이 글은 허니에듀와 주니어RHK로부터 제공받은 책을 보고 주관적으로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