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사의 예언
호르헤 부카이 지음, 구스티 그림, 김유진 옮김 / 키위북스(어린이)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법사의 예언

 

글 호르헤 부카이

그림 구스티

옮김 김유진

키위북스

 

글을  쓰신 선생님 이름이 낯섭니다. 어느 나라 사람이지? 음...

그러고 보니 아르헨티나 역시나 동화책 작가님으로 저에겐 낯섭니다.

그래서 호감이 생겼던 것 같습니다.

문화가 다른 지역이니 또 다른 동화의 이야기가 기대가 되더군요.

ㅎㅎㅎ

일단 글을 쓰신 호르헤 부카이 선생님은요. 아르헨티나의 수도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태어나 자랐습니다. 의학과 심리학을 공부했고, 의사와 작가가 되기 전 택시 운전사, 어릿광대, 행상인 등 다양한 직업을 경험했습니다. 그가 쓴 작품들은 영어, 중국어, 그리스어, 러시아어, 히브리어 등 다양한 언어로 번역되었습니다. 작가는 1,500개가 넘는 이야기를 외우고 있는데, 독자들에게 이 이야기들을 들려주는 걸 아주 좋아합니다.

<마법사의 예언>, <이야기해줄까요>, <마법사와 함께한 시간>...

등등의 책을 쓰셨습니다.

다양한 경험을 하신 만큼 경험에서 우러나온 이야기들은  정말 재미있을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그림이 눈에 좀 띄었는데요. 아이들이 보는 책 답지 않게 좀 무채색 계열의 색들...독특한 콜라주 기법이라네요... 미술을 모르니...ㅋㅋㅋ

아무튼 그림을 그리신 구스티 선생님은

왕궁의 문을 열자마자 한가운데에 거대하게 걸려있을 법한 액자 모양을 한 겉표지..

왕의 권위가 느껴지네요...

6세 작은 어린이는 뚱뚱보에 못된 왕일 것 같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그렇겠죠??? ㅎㅎㅎㅎㅎ

이제 왕의 이야기를 봐야지요??

 아주 먼 옛날, 강한 힘으로 나라를 다스리는 왕이 살았습니다.

왕은 세상에서 가장 강한 왕이 되고 싶었습니다.

예나 지금이나 권력이란 놈은 사람의 마음을 잘 휘두르나 봅니다.

이건 제 관점이구요...ㅎㅎㅎ

교만, 독선 요런 단어들이 잘 어울리는 왕이네요.

그것이 백성들로부터 가장 사랑받고 존경받는 왕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죠...

 자기만의 세상에서 만족을 모르는 왕이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왕이 아무리 강한들 예언을 하는 마법사보다 힘이 셀 수는 없다'

는 소문을 듣습니다.

왕은 질투심에 휩싸이게 되고 그 마법사를 없애기로 마음먹습니다.

마법사가 사라지면 이 나라에서 가장 강한 힘을 지닌 사람은 바로 왕 자신,

그러면 다시 자기가 가장 존경받고 사랑받는 왕이 될 거라고 생각했지요.

꼬맹이에게 진짜 다시 강한 왕이 될 수 있을까?? 물어보니...

마법사를 죽이면 밤에 잘 때 마법사가 나타날거래요.

그래서 잠 못자서 결국 왕도 죽을 거래요.

ㅍㅎㅎㅎㅎ

6살 꼬맹이도 죄를 알건만... 권력에 핵심에 있는 분들은 그걸 몰라요.

 

드디어 마법사와의 만남!!!

그러나 마법사는 예언자!!!

자신을 해치려는 왕의 마음을 훤히 들여다보고 있는 마법사는 거짓 예언을 합니다.

"저는 폐하가 세상을 떠나시는 날 죽게 될 것입니다."

으응? 당황한 왕입니다.

어쩌면 좋지요?

눈엣 가시인 마법사를 죽일 수 없게 되었습니다.

왜 마법사는 거짓 예언을 했을까요?

 

 

마법사의 예언을 들은 왕은 두려움에 사로잡힙니다.

하루도 편하게 잠들수 없게 되었습니다.

항상 마법사의 안위를 걱정하고 확인해야 하지요.

그 덕에 왕은 마법사에게 아침마다 조언을 듣게 됩니다.

절대 남의 말을 듣지 않고 명령만 하던 왕이,

어느 새 매일 아침 마법사에게 조언을 구하는게 일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젠 마법사가 두려운 존재가 아니라

조언을 듣고 함께하는 시간이 행복하게 되었습니다.

왕이 변했지?? 하니 작은 어린이는 왕이 이제 행복해질거라고 하네요.

왜냐하면 친구가 생겼기 때문이래요.


맞습니다. 친구가 생기고 마법사의 조언을 듣고 함께하다보니

어느 새 왕은 지혜롭고 신중하게 행동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당연히 백성들도 그런 왕을 진심으로 좋아하고 존경하게 되었지요.

ㅎㅎㅎ 대견한 왕입니다.


표지의 거만한 왕은 사라졌네요.

하지만 이들에겐 서로에게 해결해야 할 고백이 있습니다.

서로의 고백끝에 마법사가 말합니다.

 "우리는 살면서 세상을 원망하기도 하고 다른 사람을 미워하기도 합니다.

  때로는 내 자신의 단점들을 인정하기 않고 모른 척하기도 하지요.

  하지만 싫어하고 미워하는 모든 것을 없애 버릴 수는 없습니다. "

두려워하지 않고 용기 내어 극복해낼 수 있어야 한다는 말이겠지요??

우리의 아이들에게 정말 필요한 마음 가짐이네요. 

진정한 친구가 된 두 사람, 왕과 마법사의 뒷모습이 정말 보기 좋습니다.

시간이 흐른 뒤, 왕의 가장 친한 친구였던 마법사가 세상을 떠납니다.

왕은 두려움 대신 견딜 수 없는 슬픔이 밀려왔습니다.

그리고 언제나 마음속에서 마법사와 함께 합니다.


그러다 마법사가 세상을 떠난 10년만인 그날 왕도 마법사의 곁으로 가게 됩니다...

왕위를 이을 아들에게

백성들의 사랑과 존경을 받는 진정한 힘을 가진 왕이 되길 바라는

마음의 편지를 남기고 말입니다. 

마법사와 함께 지내면서 다른 이에게 귀를 기울이고 소통하는 법을 배운 왕은

아들도 그러하길 바랬을 것입니다. 

진정한 왕의 힘은 백성들로부터 비롯되니까요. 그럼 진정으로 강한 왕이 되겠지요?


우리 아이들도 꼭 가졌음 하는 자세네요..

소통과 배려가 되는 사람으로 성장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며

왕과 마법사를 다시한번 생각해봅니다.


묵직한 교훈을 주는 마법사의 예언 좋은 책이네요.

늘 좋은 책 소개해주는 허니에듀에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