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돌이 푸, 신나는 하루를 시작해 곰돌이 푸 인성동화 1
캐서린 하프카 외 지음, 디즈니 스토리북 아티스트 그림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곰돌이와 푸 인성동화 1권

 

<<곰돌이 푸, 신나는 하루를 시작해>>

 

캐서린 하프카 외 글

디즈니 스토리북 아티스트 그림

주니어RHK

  참 반가운 표지 입니다.

어렸을 때 정말 재미지게 보았던.. ㅋㅋ 그 곰돌이 푸~~~~

보자마자 어찌나 반갑던지...엄마가 반가워하니 자연스레 아이들 관심을 가지고 보네요.


곰돌이 푸 인성동화 시리즈네요...

곰돌이 푸 신나는 하루를 시작해.

곰돌이 푸 니가 좋으면 나도 좋아.

곰돌이 푸 우린 멋진 친구들이야.


총 세권의 책으로 구성된 시리즈 중

<곰돌이 푸, 신나는 하루를 시작해>는  첫번째 이야기입니다.

도전, 인내, 용기, 자립 등의 이야기를 담고 있네요.

우리집 어린이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세상에 발 딪는 태도를 배울 수 있길 바라며..

함께 읽어 봅니다.

일단 낯이 익은 곰돌이 푸 그림에 아이들도 호감이 큽니다.

아직 엄마의 목소리를 더 좋아하는 작은 어린이는 재촉합니다.


첫번째 이야기

도전 입니다.

꿀 먹는 일 외에는 특별히 해본 일이 없는 곰돌이 푸...

오늘은 꿀 먹는 일 외에 다른 일들을 도전해 봅니다.

토끼의 밭일 돕기, 이요르와 엉겅퀴 먹어보기, 루와 모래놀이하기 등등 새로운 일들을 해봅니다.

어떤 일을 하면 배가 고팠고, 어떤 일을 하면 배가 덜 고팠다는 푸...ㅋㅋ 역시 예전 그대로의 푸입니다.

새로운 일들을 하고 난 푸에게 로빈이 이야기 합니다.

"새로운 일들을 하는 건 좋은 거야.

그래야 이전에 했던 일들이 얼마나 소중한지 알 수 있거든."

맞는 것 같네요... 무엇이든 새로운 어떤일에 도전을 해야 자신감과 자존감이 커지겠지요??

우리 어린이들도 호기심 천국인 어린이들이라 새로운 일을 참 좋아합니다.

책을 읽으며 그 새로운 일들이 얼마나 소중한 일들인지 그리고 지금껏 해온 일들이 또 얼마나 소중한지를 알게 되었으면 좋겠네요.


두번째

인내입니다.

아마도 요즘 시대에 좀 많이 필요한 덕목이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개인적으로는...

티거와 푸가 정원을 어지럽히자 래빗은 참지 못하고 소리를 질러요. 캉가는 래빗에게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려면 참을성이 있어야 한다고 이야기하고, 그 말을 들은 래빗은 마침내 큰 결심을 합니다.

래빗은 참을성을 가지려고 노력하고 친구들의 좋은 점을 찾으려고 합니다. 그게 진정한 친구라는 것을 알게 된 것이지요.

얼마전 큰 어린이 학급 알림장에 아이들이 요즘 자주 다툰다는 이야기가 적혀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푸 이야기를 읽고 큰 어린이와 이야기를 나누었지요..

정말 시기적절한 책인 것 같아요.

친구를 이해하려고 노력해본다고...한번씩 더 참아봐야겠다고 이야기 하더군요...ㅎㅎㅎ

이 책 읽기 정말 잘 햇다는 생각이...ㅋㅋ



세번째는 용기 입니다.

피글렛은 용감해.

피글렛은 겁이 무척 많아요. 친구들은 피글렛이 무서움을 떨쳐버릴  수 있게 많은 도움을 줍니다.

겁이 많은 피글렛...

친구들의 도움으로 친구들과 함께라면 용기를 낼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네번째,

자립. 루는 할 수 있어.

키가 작은 루는 높은 곳에 올라갈 때마다 친구들의 도움을 받아야 해요. 그러던 루가 스스로 높은 곳에 올라가는 방법을 찾아내게 됩니다.

루처럼 스스로 할 수 있는 일은 정말 많아요!

성공에서 얻는 기쁨은 그 어떤 일보다 자존감을 높여주게 되겠지요...

곰돌이 푸와 친구들은 매일매일 숲에서 수 많은 일들을 경험하면서 다양한 감정을 느낍니다.

이제 사회에 발 딪은지 얼마 안되는 우리 집 어린이들도 그럴 것입니다.

그런 과정에서 푸와 친구들 처럼 우리 어린이들이 바른 인성을 배워 나갈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곰돌이 푸 인성동화 시리즈는 아이들이 배움에 있어 좀더 바른 길로 안내하는 좋은 책인것 같네요..

남은 두권의 시리즈도 꼭 아이들과 함께 읽어야 겠어요.



본 글은 허니에듀의 서평이벤트에 당첨되어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책을 읽고 쓴 주관적인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