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티 입은 늑대 팬티 입은 늑대 1
윌프리드 루파노 지음, 마야나 이토이즈 그림, 김미선 옮김, 폴 코에 도움 / 키위북스(어린이)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팬티 입은 늑대

 

글 윌프리드 루파노

그림 마야나 이토이즈

도움 폴 코에

옮김 김미선

 

 

 

팬티 입은 늑대... 라 왠지 제목만 봐도 늑대에게 사연이 있는 것 같지요??

ㅎㅎㅎ 호기심 자극하기 정말 좋은 제목입니다.

어른인 내가 봐도 궁금합니다. 늑대에게 대체 무슨일이..

책 뒷면을 넘겨보면 소개의 글이 나옵니다. 

 

------------

산꼭대기에 늑대 한 마리가 살았어요.

숲속 동물들은 입을 모아 말했어요.

눈빛은 소름 돋게 번득이고

이빨은 곡괭이처럼 뾰족뾰족한 늑대가 굶주린 채 숲으로 내려오면 끝장이라고요.

 

그러던 어느 날, 정말로 늑대가 나타났어요.

귀여운 줄무늬 팬티를 입고 말이에요!

눈빛도 흐리멍덩한 이 늑대,

과연 소문처럼 무시무시한 동물일까요? 

-------------

아하 늑대...우리가 알고 있는 그 늑대입니다.

모두가 생각하는 새끼양들을 통째로 삼키고... 빨간모자도 할머니도 삼켜버린 그 늑대...

울음소리는 멀리서 들어도 온몸이 얼어 붙을 듯...

모든 숲속 동물들은 그런 늑대를 두려워 합니다. 

그런 늑대가 나타날까봐...

오로지 늑대 예방만 하는 숲속 동물 친구들...

철저한 늑대 예방교육, 늑대 올가미, 늑대 경보기, 늑대 범죄소설, 늑대 울타리....등등

숲속 동물 친구들의 삶은 오로지 늑대로부터 안전하게 살아남기가 전부입니다.

맞습니다. 늑대로부터 살아남는 것이 삶의 전부인 것이 맞는게 당연한 동물 친구들입니다.

그러던 어느 날 정말 늑대가 나타납니다.

특대가 나타났다~~~~~~~~~~~!!!!!!!

큰일이 났습니다. 늑대가 나타났습니다. 그동안 배웠던 태권도며 예방교육이며 모두 소용이 없습니다.

그저 숨기 바쁘고 오들오들 떨기 바쁩니다. 

아니... 근데 저건머지????? 

늑대 맞아???

아무래도 아닌데....

오히려 늑대더러 늑대가 나타났다며 숨으랍니다.

'죄송합니다... 제가 늑대거든요... '

ㅋㅋ 아니랍니다. 숲속 동물들이 알고 있는 늑대!! 아니랍니다.

늑대가 맞다고 아무리 얘기해도... 아니랍니다.

자고로 늑대는 이런 귀여운 팬티와는 어울리지 않는다고...

ㅎㅎㅎ 맞습니다.

예상을 빗나가게 하는 앙증맞은 줄무늬 팬티를 입고 있는 늑대라니...

제가 봐도 나쁜 늑대의 캐릭터와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이게 선입견이겠지요??

늑대라는 캐릭터의 이미지가 가지고 있는 선입견...

 

완전히 벗어나는 늑대네요...

팬티의 사연을 설명하기 까지 하네요.

' 이 팬티로 말하자면, 위기에서 나를 구해 준 소중한 팬티랍니다.'

아~~~~ 궁금하네요... 

우리집 작은 어린이 팬티가 왜??? 라며 얼른 넘겨보라며 재촉합니다..

사악한 엄마는 일부러 뜸을 들이지요...

늑대가 왜 팬티를 입게 되었을까??

작은 어린이는 팬티를 안입으면 챙피하다지요...ㅋㅋ

6살도 속옷을 안입으면 챙피하답니다.. 왜 이런 생각을 가지게 되었을까요??

이것도 선입견인가요....허허허

ㅋㅋㅋㅋ 

늑대도 차갑고 축축한건 견디기 힘든가봅니다. 

더군다난 혼자 일 것 같은 늑대에게 누가 팬티를 선물한걸까요??

팬티를 입었다고 해도 여전히 못된 늑대라며 사라진 동물 친구들에 대해 추궁을 해보지만....

귀여운 팬티입은 늑대는 범죄자가 아니었습니다.

아 이런 큰일이 났습니다.

숲속 동물 친구들... 그렇다면 사라진 동물들은 누가 잡아간 것일까요??

늑대 공포증 이겨내기 강연으로 살아가는 박사님은 이제 무슨 강연을 할 것이며,

늑대 사건으로 가득했던 숲속 신문에는 이제 어떤 이야기가 실릴 것이며...

숲속 동물 친구들, 이제 모이면 무슨 이야기를 할 것인가요??

그동안 늑대가 무서워 힘들었던 숲속 친구들...

늑대가 무섭지 않다는 걸 알았는데..

그런데...

어째 즐거워 보이지 않습니다.

그동안 왜 살아왔는지...단지 두려움이 삶의 이유였는지 질문합니다. 

동물 친구들...

이제 다시 걱정이 생겼습니다.

삶의 이유!!!

너희들은 사는 이유가 머야?? 

아지고 우왕좌왕하는 숲속 동물 친구들... 하루 빨리 삶의 이유를 찾길 바래 봅니다...

아참 그렇다면 사라진 동물 친구들은 어디로...?? 

누가?? 어디로 갔을까??

6살 어린이는 아직 모르겠답니다...

 

이 동화책은 선입견과 함께 두려움에 대해서도 생각해보게 됩니다.

우리 집 6살 어린이의 두려움은 몸에 들어오는 기생충인가봅니다.

책만 읽어도 기겁을 하며 손 깨끗이 씻어야 한다고 호들갑입니다.

그리고 어두움..ㅋㅋ

어두우면 무서운가봅니다.ㅋㅋ

성장을 해도 누구에게나 두려움은 존재할 것입니다.

갑자기 생각해보게 됩니다.

내가 가진 선입견과 두려움에 대해...

 

이 책은 허니에듀에서 진행한 서평이벤트에 당첨되어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쓰게 된 주관적인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