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츠는 대단해 책이 좋아 1단계 8
히코 다나카 지음, 요시타케 신스케 그림, 고향옥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레츠는 대단해

다나카 글

요시타케 신스케 그림

고향옥 역
주니어RHK

 

 

아파트 작은 도서관에서 작은 어린이가 빌려온 책

'이게 정말 사과일까?' 가 시작이었습니다.

그 뒤로 작은 어린이는 요스타케 신스케 샘의 그림에 홀딱 반했습니다.

비슷한 그림만 보면 나 이거 봤는데...ㅋㅋ

깔끔한 그림과 글... 제 마음에도 쏙!!!

 

 

레츠의 첫번째 이야기는 사실 못 읽어봤는데...

일단 두번 째 레츠는 대단해부터 읽고

첫번째 레츠도 봐야겠습니다.

 

 

이 이야기는 7살이 된 레츠가 옛날...어렸을 적...

음..... 바로 여섯 살 때의 일을 상기하는 장면에서 시작합니다.

화장실..

 

발판에 올라가지 않으면 세면대 거울에 얼굴이 보이지 않습니다.

그런데 엄마아빠는 전용발판이 있어서 좋겠다.

거울에 얼굴이 보이지?? 좋지?? 합니다. 

ㅋㅋ 우리집 6살 작은 어린이도 발판을 사용합니다.

레츠랑 같은 마음이겠죠?? ㅎㅎㅎ

레츠도 우리집 작은 어린이도 귀엽습니다.

맞습니다..마냥 귀엽습니다.

어른들의 눈에는 그냥 마냥 귀엽습니다.

레츠는 그래서 발판에 엉뚱하지만 바퀴벌레라는 이름도 붙여줍니다.

나름 이유가 있습니다..진지합니다.

그러나 엄마 아빠는 바퀴벌레라는 이름을 반기지 않습니다.

 

키가 조금 더 크고 싶은 레츠의 모습을 보니

  우리 작은 어린이가 저 그림책속에 자꾸 보입니다.

 

키재기 판에 조금 더 컸다며 키 재보자고 하는 

작은 어린이의 모습도 생각이 나서 재미집니다.

 

발판에 올라가면 키가 커져서 좋은 레츠...

발판에 올라가고 내려가길 반복하다가

우연히 발판에 올라가지 않았을 때 보이는 것을 발견합니다.

정말 위대한 발견입니다.

키가 커지면 아랫쪽은 보이지 않는 것이다!!!

와우 장난꾸러기 레츠!! 아니 위대한 레츠입니다.

엄마~~~!! 찾았어요. 먼지가 많아요.

또 있어요.가스렌지 밑에 콩나물부터...ㅋㅋ

와우 순간 저도 가스렌지로 달려갔다는...너무 현실감 있습니다.

숨바꼭질 할 때 구석구석 들어가면 먼지많아 들어가지마..

라며 소리 지르는데...

아후 진짜네요..정말 대단한 발견입니다.  

ㅎㅎㅎ 그런데 엄마 아빠의 반응이 더 현실감 있습니다.

다음 연휴 때 까지는 잊어버리는 거야~~~~~

아주 빵 터졌습니다.

작은 어린이는 엄마가 왜 웃는지 쳐다봅니다.

정말 아이들의 눈높이 딱이네요. 

더러운건 안돼..안돼 잖아요?라는 레츠의 말에도

알고 있는데...그때까지는... 이라며 잊어버리잡니다.


그래도 레츠는 기쁩니다.

다섯 살 반때 그린 그림도 발견하고..지금 보니 엉터리였던 그 그림도...

엄마아빠는 이 그림이 있는지도 모르니까요..

키가 작은 레츠만 알고 있는 일이니까요....^^

엄마와의 비밀도 좋겠지만

이런 비밀 작은 어린이여서 알 수 있는 혼자만의 비밀 참 기쁠 것 같습니다.

일곱살이 되어 있는 레츠는 생각합니다.

엄마아빠는 레츠가 자란 걸 보며 기뻐한다고... 그리고 레츠도 기쁩니다.

크는 것이 기쁩니다.

우리 집 어린이들이 커가면서 힘들 때도 많았습니다.

그러나 어느순간 큰 어린이를 보면 그 시간들이 너무 빨랐고 아쉽고...저 그림이 너무 와 닿고 뭉클하네요. 

그리고 그 시간이 조금 천천히 갔으면 하는 바람도 있네요.

여전히 발판에 올라가 이를 닦는 레츠...

생각합니다...

성장하면서 보이지 않는 것이 많아지는 것!!!

기쁜 걸까, 기쁘지 않은 걸까? 

심오한 질문입니다.

크고 싶은 마음은 간절하고

크면서 해야할 일들도 많아지고 어른이 되어 간다는 것을 아는 걸까요?

ㅎㅎㅎ

"레츠는 대단해"

레츠의 시선에서도 엄마아빠의 시선에서도 배려한 유쾌 발랄한 그림책입니다.

요스타케 신스케님 그림책 늘 현실적인 이야기로

엄마인 내가 봐도 생각을 많이 하게 되는 책입니다.

 

늘 좋은 책... 대화 할 수 있게 하는 책들 소개시켜 주시는

허니에듀에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본 글은 허니에듀의 서평 이벤트에 당첨되어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책을 읽고 주관적으로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