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 싶은 공부 - 최재천과 함께하는 어린이 성장 동화
함주해 그림, 박현숙 글, 최재천.안희경 원작 / 김영사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고 싶은 공부> #도서협찬 쓸데없는 딴짓은 없기에 여유를 가지고 바라봐주세요!

25.3.22(토)

♡위 도서는 김영사로부터 제공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이 책은 국제바칼로레아 시험 출제 도서이자 독자, 서점, 출판인이 뽑은 스테디셀러 <최재천의 공부>를 바탕으로 한 어린이를 위한 창작동화입니다.

♡<하고싶은 공부>제목부터 따스한 수채화 느낌의 표지까지
지금 새학기 시작하는 아이에게 권해주고 싶은 책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열두 살 주인공 오정우는 빵 굽는 냄새에 이끌려
신나게 놀자 공원 안 숲의 연구소에 도착합니다.
그곳에서 빵도 굽고 벌레를 연구하는 소장님을 만나게 되면서 정우가 하고 싶은 공부를 찾는 과정을 그린 동화입니다.

♡매번 '너는 그것도 몰라'라고 하며 무시를 하는 단짝인 건이가 조금은 속상할 때도 있지만 속 마음이 착함을 알기에 그냥 넘기게 됩니다.

♡그리고 공부는 잘하는데 의대는 가기 싫은 정우 형과 엄마의 갈등 .

♡공부를 잘하지 못한 정우가 하고 싶은 공부를 찾으면서 자신감을 찾아가는 과정이 한 단계 한 단계 소개되어 있습니다.

♡정우의 이런 변화로 영향을 받은 건이와 정우 형은 자신의 하고 싶은 공부를 어떻게 찾아갈지...

♡지금의 바쁜 아이들에겐 자신이 하고 싶은 공부를 찾을 시간이 없어서 안타까운 마음이 듭니다.

내 아이 또한 방학 때 책을 열심히 읽게 한 것을 잘했다고
생각이 들 만큼 3월이라 그런지 바쁘게 지내고 있습니다.

♡자녀의 하고 싶은 공부를 찾기 위해선 기다려줄 수 있는 부모의 마음이 가장 크다고 생각합니다.

잘하는 것을 해볼 수 있는 기회를 줘야겠다라는 다짐을 해봅니다.

♡내 손에서 왔다 그냥 간 <최재천의 공부>도 다시 찾아서 읽어봐야겠습니다. 아이와 함께 읽어 보시길 추천합니다.

♡걱정하는 대신 가고 싶으면 일단 가 보는 거야.
가다가 잘못 들어선 길이라는 걸 깨달으면 다시 나오면 그만이지. 그 경험은 공부가 되어 다른 길을 갈 때 도움을 준단다.

#하고싶은공부#김영사#최재천#박현숙#어린이#성장동화#추천도서#초등추천#최재천의공부#공부이유#북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