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르별 독서법 - 무엇을 어떻게 읽을 것인가
임수현 지음 / 디페랑스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장르별 독서법> 최적화된 맞춤형 독서 전략을 제시합니다!

24.8.1(목)

#장르별독서법
#임수현
#다반출판사
#도서협찬

♡책과 급속도로 가까이 지낸지
어느덧 2~3년쯤 되는 시점에
독서법 관련 책도 여러권 살펴봤는데
이 책의 제목도 끌렸다.

고개가 절로 끄덕이게 되고 수긍이 가는
#장르별독서법 , 독서도 장르에 따라
다름을 알려주는 책이다.

♡임수현 작가님의 사진이 눈길이 간다.
이렇게 힙할수가^^
글을 읽는 내내 작가님의 똑부러짐이 느껴졌다.
이해하기 쉬운 글로 간략하지만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은 분명해서
쏙쏙 머리속에 들어왔다.

♡CHAPTER 1 독서의 일반론으로
이 부분에서 저는 이미 책에 빠져들었습니다.

나의 머리와 손을 통해 재구성한 지식만이
살아 있는 지식이다.

소설 속의 특정 인물에 감정 이입하여
그의 행위의 옳고 그름에 대해 판단해 보거나,
내가 그러한 상황에 처했다면 어떤 선택을 했을지
가정하며 기록하는 작업은
스스로의 세계관과 가치관을 파악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합치는 것은 나누는 것을 전제로 한다는 측면에서
융합이 결국 세분화에 기반한다는 점이다.

♡CHAPTER 3 모든 상식의 시발점: 역사부분에서
역사가가 쓴 평전의 가치부분을 읽으면서
관심가는 인물에 대한 평전을 살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평전은 제3자가 역사적 인물의 생애에 대해
평론을 곁들여 적은 전기로서
자서전에 비해 역사적 객관성이 확보되어 역사 이해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챕터별로 예로 소개된 책들도 호기심가서
따라서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중고등학생도 독서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기에 추천합니다.

내가 고른 책이 어떤 장르인지에 따라
읽는 순서와 독서 포인트가 다름을 배울 수 있는 책입니다.

♡헤스티아 (@hestia_hotforever)가 모집한 서평단에
당첨되어 다반(@davanbook)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장르별독서법#임수현작가#독서법#다반출판사#헤스티아서평단#독서#북스타그램#도서협찬#추천도서#중고등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