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글 인 더 스쿨 라임 어린이 문학 46
오선경 지음, 불곰 그림 / 라임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글 인 더 스쿨> 초등학교 교실 속 살벌한 정글이야기 ...내게 온 선택의 순간! 나는 과연?

24.6.12(수)

#정글인더스쿨
#오선경
#라임
#도서협찬

♡어쩜 교실 속 상황을
이렇게 딱 맞게 제목으로 정했는지 ...

오전에만 잠깐 일하는 상황에서 마주한
교실 상황도 같아서 신청했던 책이다.

♡오선경 작가님은 초등학교 교사이셔서 그런지
실제 교실 속 상황이 잘 드러나게 인물 간 대화등을
잘 설명해주신 것 같았다.

♡이 책에는 다음과 같이 권력을 나눠 소개되어 있다.

권력 1위인 사자.
사자의 근처에서 환심사기 위한 서열 2위의 하이에나들.
그 외 언제나 사냥감이 될 지 모르는 초식동물들.

♡서희는 활시위를 당겼고,
수민이는 화살이 되었으며,
피나연은 기꺼이 과녁이 되었다.
.
.
.
피나연이 곤경에 처했을 때 다가서지 않은 것은 내 선택이다.
이 불편한 느낌의 책임은 나한테 있는 셈이다.
다시는 그 어떤 사건에도 휘말리고 싶지 않았던 마음이 컸다고 애써 핑계 삼았다.
.
.
결국 하이에나들끼리의 싸움으로 인해
학교 폭력으로 이어지게 되는데...
그럼 사자는 어떻게 됐을까요?
.
.
역시 사자입니다!
이번 학교 폭력에서 완벽하게 빠져나오게 됩니다.

♡읽는 내내 사자의 행동에 불편했으나
마지막에 하이에나들이 교실아이들에게 사과로
끝나게 되어 안심이 되었다.

♡책을 보는 내내 나의 학창 시절도 떠오른다.
그리고 우리 아이들은 교실에서 어떻게 지내고 있을지
걱정이 되지만 ... 잘 지내고 있을 것으로 믿고 싶다.

♡초등 중학년부터 부모님까지 한 번 같이 읽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아이들의 교실 속 상황을 대화 나눠보시길 ...

#정글인더스쿨#오선경#라임#교실이야기#초등추천#학교폭력#선택#초등친구#관계#친구고민#북스타그램#도서협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