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페이지로 시작하는 세계사 수업 - 복잡한 역사를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첫 입문서 10대를 위한 빅피시 인문학
심용환 지음 / 빅피시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페이지로 시작하는 세계사 수업> 세계사 대표 키워드 200으로 6천 년 세계사 흐름 단번에 이해하기!

24.5.20(월)

#1페이지로시작하는세계사수업
#심용환
#빅피시
#도서협찬

♡10대를 위한 빅피시 인문학 시리즈의 4번째!
#1페이지로시작하는세계사수업!

우리집 10대, 예비중등,초6아들을 위한 다고 하지만
역사 좋아하는 엄마 사심에 신청한 책이다.

♡지난 주말 책들고 경복궁 집옥재를 배경으로 찍은 사진^^
역사책과 찰떡이구나!!

♡심용환작가님은 방송에서 재밌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이름을 기억하고 책을 찾아봤었다.

♡이 책은 동양사, 인물, 서양사,예술사,
문명사,빅히스토리,도시사,기술사의 7가지로
나눠서 1페이지씩 설명되어 있다.

특히 일반적인 동양사, 서양사, 예술사,인물만
소개된 것이 아니라 빅히스토리,도시사,기술사등을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작가는 학교 수업을 들은 후 이해되지 않거나
깊이 있게 살펴보고 싶을 때 그때그때 찾아 보는 것을
귄하고 있습니다.
세계사의 사전 개념이라 생각하면 딱! 일듯 싶습니다.

♡몇 가지 살펴 볼께요!

*커피 다들 하루에 2잔 마시고 그러는거,
저만 그런거 아니죠?^^

커피가 이슬람이 만든 여가 문화에서 시작되었다네요.
이슬람의 수도승들이 졸지 않고 밤새워 기도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됐으니, 종교적인 각성제 였었답니다.

독일에서는 여자들이 많이 마시던
'여자의 음료'이고 여성 전용 커피 하우스가
많았다고 합니다.
이러한 모습을 본 남자들이
커피와 여성을 함께 비웃었다네요.^^
커피의 이야기는 더 많으나 여기까지로 마무리 짓고

*(길가메시 서사시)라는 책의 제목은 들어 봤으나
아직 읽어 보지 못 한 저로서는 새로이 알게 된 사실이 있었습니다.

(길가메시 서사시)는 성경 내용을 베꼈거나 영향받았다는 주장이 있었지만,
고고학적으로 길가메시 서사시가 먼저
만들어졌기 때문에 이런 주장은
설득력을 잃게 되었다고 합니다.

여기서 (길가메시 서사시)와 성경을 놓고
서로 비교하며 보고 싶은 마음이 들던데
아마 이런 책도 출간되어 있겠죠?^^

이외에도 흥미로운 주제가 많아서 일반 교양을
쌓기에 좋은 책이고 1페이로 내용이 알차게
들어 있어서 부담없이 읽을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오늘을 이해하고 싶다면
어제를 살펴보라." -펄 벅-

@dream_lib 감사합니다^^

#1페이지로시작하는세계사수업#심용환#빅피쉬#인문학#10대추천도서#세계사#중등추천#추천도서#꿈꾸는도서관#북스타그램#도서협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