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기완을 만났다 (리마스터판) 창비 리마스터 소설선
조해진 지음 / 창비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로기완을 만났다> 그저 이니셜 L...그래서 저는, 살아야 했습니다.

24.2.26(월)

#로기완을만났다
#조해진
#창비
#도서협찬

♡로기완과의 첫 대면은
넷플릭스 예고편에서부터다.
송중기 배우의 목소리 톤과 나래이션의 탈북자...
이 단어가 이 책을 끌리게 했다.

♡김작가와 류재이
김작가와 로기완
김작가와 박
로기완과 라이카

♡나를 브뤼셀로 이끈 것은 바로 이니셜 L의 문장이었다.

주인공 김작가가 L을 찾아 가면서 자신을 만나게 되고
그의 뒤를 따라가며 L이 지나온 삶을 얘기해주는 구성이다.

♡김작가와 얽혀 있는 사람들도 각자 자신의 삶을 찾아가는데..

김작가는 로를 만났을까요?
김작가와 박과 로기완이 함께 만나는 장면이 나오면 너무 좋겠는데~
영화는 어떻게 소설과 다를지 궁금하다.

♡아마도 로기완의 탈북과정에서의 힘듦을 많이 표현했으리라. ..
또 그 속에서 만난 라이카와도 행복한 얘기가 많이 나왔으면 한다.

♡저는 김작가를 통해 저를 돌아봤고 제가 그동안 제대로 보지 못했고 보려 한 적도 없는 세상에 눈뜰 수 있었습니다.
(작가의 말)
->저도 이 책을 통해 탈북인들의 삶을 조금이나마 알게 되었습니다.이를 통해 공감하며 관심을 기울여야 함을 느낍니다.

♡또 하나 소설 안에서의 로는 의사 박에게 일기를 증여하고 김작가는 그 일기를 읽은 후 남긴 기록을 로에게 증여하는데...
작가는 이 책을 통해 증여의 가치를 독자들에게도 나누어 지기를 바랬습니다.

♡이제 곧 공개 될 <로기완>을 기다려 봅니다^^

#로기완을만났다 #조해진#창비#탈북자#로기완#북스타그램#이방인#희망#추천소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