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다쟁이 화학, 입을 열다 더 나은 미래, 과학 Pick! 5
앤 루니 지음, 이경석 그림, 조연진 옮김 / 픽(잇츠북)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다쟁이 화학, 입을 열다]

♡이 책은 잇츠북출판사에서 크리스마스 이벤트행사에 참여하여 받은 선물 같은 책이다^^

♡과학,특히 처음 호기심을 화학원소로 열었던 초5아들을 위해 선택한 책이다.

♡우리 조상은 '화학'을 몰랐지만 아주 오랜 시간 '화학'과 관련된 지식을 쌓고 있었다.

♡화학과 연금술은 빼놓을 수가 없다?!

물질의 속성을 밝히고 그 성질을 바꿔서 다른 물질로 바꾸려고 시도했기 때문에 연금술은 화학의 첫걸음이 되었다.

♡그러나 ...

과학혁명으로 인해

연금술의 믿음이 깨지고

진짜 '화학'이 드디어 탄생했다!

♡화학의 큰 변화는 바로 보이지 않는

공기의 비밀이

밝혀지면서 발전하게 되었다.

♡드디어 우리가 화학하면 생각나는

원소,주기율표,원자,분자가 밝혀지게 되면서 급속도로 발전하게 되었다.

♡이처럼..

화학은 분명 인류에게 많은 이점을 줬지만,

환경오염,약물내성,지구온난화등 크나큰 문제를 초래했다.

어떻게 하면 화학을 현명하게 사용해야 할지 고민이 필요한 시기이다.

♡과학에 관심 많은 초등중학년부터 추천드립니다.

#수다쟁이화학입을열다#픽#잇츠북#초등과학도서#화학#원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