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교양 개념어 사전 - 수능 세대를 위해 알기 쉽게 풀이한 지식교양 개념들
신성권 지음 / 팬덤북스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10대는 아니만서도....

10대가 가져야 하는 교양/개념은 무엇인가 궁금해서 고른 책이었다. 

그런데 읽고 난 느낌은 10대는 꽤 높은 수준의 교양과 개념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 것이구나 생각하게 되었다.

생각보다 폭 넓은 분야와 개념에 대해서 짧은 분량으로 훅훅 넘어가는 책으로 한번에 주욱 읽어내려가기 보다는 궁금할 때마다 그때그때 펴보는 것도 좋은 법한 책이었다.



목차만 찍은 건데도 철학부터 심리 정치 사회 경제에 대한 용어가 빼곡하게 기록되어 있었다. 나는 이걸 읽으면서 나는 도대체 10대에 뭐 했지. 라는 생각을 안 할 수가 없었는데 교양/개념이라는 건 언제 쌓아도 나쁘지 않은 것이기 때문에 언제든 읽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개념 용어 설명을 10대를 위해서 쓰여진 책이어서 그런지 이해하기 쉽게 쓰여져 있었다.

이해하기 쉽게 쓰여진 것도 있지만 보든 챕터가 2페이지를 넘지 않는 분량으로 핵심만 쏙쏙 담아놓아서 예전에 읽었던 '지대옅얇'과 비슷하다고 느꼈다. 하루에 3챕터만 읽어도 쉽고 어려운 교양 개념을 채울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요즘 철학에 관심이 많아서 그런지 철학 분야를 시대에 따라 철학자의 이론을 따라 읽을 수 있어서 아주 좋았던 것 같다. 

내가 관심있는 분야인 철학과 심리 분야는 조금 더 시간을 들여서 읽어보고 싶다고 생각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