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사회 4-1 (2018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2018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8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이제 4학년 1학기 고학년에 접어들면서 서서히 엄마도 아이도 고학년에 대한 부담감이 생기기 시작하는 시기네요.. 요즘 아이들은 조금만 힘들면 하기 싫어하고 게임이나 티비, 컴퓨터 등을 넘 좋아해서 투자하는 시간이 너무 많은 현실이네요... 그래서 공부도 좀더 재미있게 할 수 있는 방법을 통해 아이가 거부감 없이 부담없이 공부하기 좋은 "우공비"로 선택했습니다..

 

사회과목도 우공비 사회 로 함께 해보기로 했습니다..

 

 

 

 아이랑 함께 한단원정도 풀어봤는데요... 그림으로 보면서 설명을 해주니 이해가 팍팍 되는지 어렵지 않게 진도가 나갔답니다.. 처음이라 개념들이 머릿속에 잘 안남을텐데 여러번 반복해서 용어가 나오고 문제로 확인하니 아이도 자신감이 쑥쑥 올라가는 것이 눈에 보여 기분 좋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우공비 사회 는 이렇게 진도비법책, 비법풀이책, 시험대비책으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진도비법책이 본책이고 비법풀이책은 정답과 풀이집, 시험대비책은 시험대비로 각 단원별로 개념총정리와 단원평가문제가 2편씩 실려져 있네요..
 

 

 

 

우공비의 장점은.. 다 아시겠지만 2배 더 오래 기억하는 이미지연상 학습법으로 개념을 이미지와 함께 개념설명을 살펴본후 그림과 설명을 연합해서 결국 개념을 그림으로, 그림을 개념으로 서로 연관지어 기억하므로써 좀더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하는 그런 학습법이라는 큰 장점을 지니고 있죠.. 

 

 

 

공부계획표가 나와 있는데.. 저희는 잘 활용을 못하고 있네요.. 틈틈히 매일 조금씩 하자고 아들과 약속했는데.. 일단 도전부터 해보고 계획표도 아이가 원할때 작성해 볼까 하고 살짝 미뤄 두었습니다..

 

 
 
튜브가 알려주는 단원별 핵심 개념 미리보기 코너는 한눈에 단원별 핵심개념을 쏙쏙 볼 수 있어서 이 핵심들만 알고 있어도 한학기를 전부 얻은듯 든든한 코너라 맘에 쏙 드네요.. 특히 아이가 좋아하는 카카오톡 캐릭터인 튜브가 함께 하니 더욱더 좋아라 하네요..
 

 
우공비 사회 이렇게 공부하자라는 코너에서 사회과목의 공부비법을 알려주네요.. 공부계획표를 작성하고 계획한 분량을 꾸준하게 공부하고, 개념은 확실히 이해하고, 그림을 보면서 개념을 기억하고, 자료를 완벽하게 분석하며, 문제를 풀땐 풀이보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찾아보는 등 노력을 하는 것이 우선시 되어야 하며 틀린 문제는 꼭 다시 풀어봐야 한다고 하네요..

 
 
1단원의 시작은 만화로 시작하니 아이가 무슨 내용이 있는지 좀더 관심있게 보면서 사회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첫 단계는 개념을 첨으로 접하게 되는 단계로. 개념잡는 비법 단계에서 이미지와 함께 개념을 공부하고.. 개념을 확인할 수 있는 문제를 풀수 있었습니다. 읽기 자료와 용어사전이 있어서 힌자로 풀어서 개념을 좀더 이해하기 쉽게 받아들일 수 있네요.. 엄마가 설명하기 좋네요..ㅋㅋ 울 아들도 그림을 보면서 공부를 하니까 부담없이 받아들이고 이해를 할 수 있어서 어렵지 않게 사회를 접할 수 있어서 완전 좋은 것 같아요..

 

 

 

 
 
자료잡는 비법 단계에서는 다양한 자료와 관련된 다양한 문제를 집중적으로 풀어보면서 좀더 개념을 확실하게 굳히는 단계..

 
실력 쌓는 비법단계에서는 디양한 문제를 통해 문제해결력을 높이고 학교시험을 대비할 수 있게 만들었따고 하네요.. 뒤쪽에 단계별 서술형이 있어서 서술형에 힘을 기르도록 만들어져 있네요.. 우리 아이는 남자아이라 글쓰기가 힘들어서 말로써 서술을 대신해보았습니다..
 

 

 

 

 
 
마무리 단계로 핵심잡는 비법에서는 각 단원의 핵심 내용을 주요 자료와 함께 정리하는 단계로 괄호에 주요 개념을 넣는 형식으로 앞에 배운 내용을 제대로 아는지 모르는지 확인해서 괄호에 집어넣지 못한 개념들은 오답노트 등에 적어서 다시 공부하면 딱 좋네요..
 

 
 
2개의 단원평가로 한단원의 마무리를 하기에는  충분하네요.. 서술형 평가가 따로 마련되어 있어 비중이 커지고 있는 서술형을 대비할 수 있어서 딱이구요.. 모르는 문제의 문제풀이는 동영상 해설까지 지원되니 어려운 문제 설명할 걱정은 접어두어도 될 것 같네요..ㅋㅋㅋ

 

 

 

 

 
 
나를 바꾸는 힘으로 내 마음에 톡톡... 좋은 이야기로 자신감도 업!!!
 

 
 
교재의 마지막에는 튜브와 함께 풀어보는 개념 QUIZ 로 튜브와 함께 교재 한권을 즐겁게 마무리~~ 각 퀴즈를 모르면 교재 페이지수가 나와있어서 찾아가서 모르는 부분은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센스..

 

 

 

 
 
좋은 책신사고에 나오는 교재들 중 나에게 딱 맞는 참고서를 원할땐 참고하면 딱 좋겠구요.
 

 
 
비법풀이책에는 자세한 풀이와 정답이 나와있고.. 우공비 BOX에는 풍부한 자료들과 함께 설명을 제공하여서 아이에게 설명하기에도 딱이네요..
 

 

 

 

 
시험대비책은 개념+확인문제, 단원평가문제, 서술형 정복문제로 구성되어 있어서 시험기간에 많은 분량의 진도비법책을 보기보다는 시험대비책 한권이면 시험대비는 확실히 끝난답니다.. 개념도 확인하고.. 문제도 풀고, 서술형문제까지 완벽한 시험대비를 할 수 있어서 다른 교재를 더 사지 않아도 충분한 것 같아요..
 

 

 

 

 

 

 

 

이미지로 익히는 우공비 사회...음 접하는 사회과목 좀더 기억에 남도록 되어 있어서 아이가 암기식이 아닌 그림으로 연상해서 공부하는, 자신감도 상승시키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우공비 사회... 2018년 1학기 사회는 걱정없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