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통방통 팔만대장경 신통방통 우리나라 10
이향안 지음, 김희영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통방통 우리나라 


..

 


신통방통맘 서포터즈 1기에 신청하여 처음으로 신통방통 팔만대장경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책을 받자마자 초등학교 3학년인 우리 딸은 그 자리에서 바로 읽어서 1시간 이내에 거의 본 듯하네요.. 저도 버스타고 가면서 읽었는데 거의 3-40분정도 소요해서 읽었답니다.. 책자도 큼직하고 글씨크기도 다소 큰 편이구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그림들로 채워져 있어서 부담없이 볼 수 있는 책인 것 같아요..

 

 

 

신통방통 팔만대장경의 내용을 잠깐 살펴보면 아빠가 만든 나무가구가 틀어지고 곰팡이가 난 것을 보고 세명의 친구들이 왜 그런지 그 이유를 알기 위해 세명의 친구들이 장경판전수사대를 만들었다. 세 친구들은 직접 해인사에 가서 체험활동을 통해 팔만대장경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어떻게 보관해서 수천년동안도 그대로 보관되고 있는지도 알게 되고.. 팔만대장경을 왜 만들었는지도 알게 되는 그런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책의 마지막 부분에는 이렇게  팔만대장경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한눈에 보이도록 이렇게 정리두 깔끔하게 해 두었구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티커..

독서에 흥미를 일깨우기 위해 칭찬스티커네요.. 책을 한권씩 읽을때마다 채워지는 스티커보드를 본다면 아이는 더욱더 기분좋게 책을 읽을 수 있을 것 같아요..

 

 

2장의 활동지가 있어서 신통방통 팔만대장경을 읽고 나서 배운 학습정보를 복습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네요.. 재미있는 동화를 퀴즈나 재미난 놀이로서.. 길찾기와 간단한 확인문제를 통해 오랫동안 기억하는데 도움이 되는 그런 교재로.. 재미난 책도 읽고 지식도 얻을 수 있는 그런 교재라는 생각이 드네요...

 

 

 

책의 뒷면에 보니 신통방통시리즈가 다양하게 있네요..

신통하게 깨치는 우리나라이야기라고 해서 태극기, 독도, 한글, 우리놀이, 숭레문, 경복궁, 거북선, 고려청자, 석굴암 등의 책도 있네요.. 우리나라를 알기에 딱 좋은 시리즈가 아닌가 싶네요..

 

 

 

신통방통하게 깨치는 수학이야기시리즈에는 곱셈구구, 나눗셈, 분수, 받아올림, 머리셈연산,  도형 첫걸음, 도형마무리, 길이재기, 문제푸는 방법, 표와 그래프로 구성되어 있구요.. 수학이 있으니 국어도 있네요.. 신통방통하게 깨치는 국어이야기시리즈에는 독서감상문쓰기, 받아쓰기, 사자성어, 속담, 설명하는 글 읽기, 일기쓰기, 의견이 담긴 글 읽기, 느낌이 있는 글 읽기, 체험학습보고서, 발표하기, 국어사전찾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우와 수학도 재미나게 이야기책으로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을지 궁금해지네요.. 

 

 

좋은책어린이 저학년문고에는 저학년아이들이 읽으면 좋은.. 그런 책들로 가득 구성되어 있네요..

 

 

 

우와 이렇게 신통방통시리즈가 다양하게 있다는 사실을 신통방통 서포터즈를 하면서 처음 알게 되었네요.. 다소 아이들이 싫어하고 무조건 어려워하는 그런 교재.. 알아야 할 것들을 이렇게 이야기로 재미나게 구성되어 있으니 넘 행복하게 책을 읽고 공부를 할 수 있을 것 같아 부럽네요.. 진작 이런 책 좀 만들지 하는 생각도 살짝 해보게 되네요..

 

 


​* 이 포스팅은 좋은책어린이 서포터즈로써 (신통방통맘 1기)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쓴 글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11 2018-09-28 13: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혹시 활동지는 어떻게 구할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