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수학 4-1 (2018년) - 새교육과정 초등 신사고 우공비 (2018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7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2018년이 밝았습니다.

아이는 또 한살을 먹었고 한학년에 더 올라가게 되네요ㅠㅠ

한살한살 먹으면서 아무렇지도 않았던 것들이 서서히 힘들게 하는 것 같아요..

 

3학년에서 4학년으로 올라가는 것은 천지차이라 느린 아들을 둔 엄마에겐 걱정이 많이 되네요ㅠㅠ

고학년에 접어들고 많은 부분들이 어려워지는 시점이라 어찌할지 고민이 백배네요..

 

하지만 우공비로 우리 아들 수학 서서히 잡아보려고 합니다..

이미지로 차근차근 밟아가려구요..

 

우공비의 큰 장점이 바로 "이미지로 개념잡는 초등비법서" 니까요..

이미지로 부담없이 재미있게 공부를 할 수 있어서 이번 학기에도 우공비로 선택했답니다..

우공비이미지연상학습 문제해결력 강화, 완벽한 서술형대비로 구성되어 있구 이번에는 카카오프렌즈 스페셜이 포함되어 있네요.. 그리고 신사고 무료 모바일 러닝으로 100점 문제와 단원평가 문제풀이는 동영상으로 강의를 볼 수 있게 꾸며져 있답니다..

 

 

 
우공비 수학은 우공비 수학 본책과 시험비법책과 비법풀이책으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표지에 우공비가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는지 잘 나와 있네요..

 

  
모바일 러닝에 대한 정보가 나오고요..

 
공부하기전에 우리 아들과도 이렇게 서약을 해보았습니다..
올해는 열씸히 잘 해보겠다고 하는데 믿어야 할지.. ㅋㅋ
그래도 해보겠다는 의욕이 있으니 그나마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함께 해보려구요..

 
 우공비의 최고의 장점인 2배 더 오래 기억하는 이미지 연상법을 어떻게 공부할 수 있는지에 대해 나와 있네요.. 4단계로^^ 1단계는 개념 잡는 비법을 펼치고 2단계는 개념 쏙 눈에 쏙에 있는 그림을 보고 왼쪽의 설명을 꼼꼼하게 읽은 후 3단계 개념설명부분을 가린 후 개념 쏙 눈에 쏙에 있는 그림을 보면서 개념을 설명해 보고 4단계는 학습을 마치고 공부한 개념을 그림으로 떠올리면 개념의 핵심내용이 쉽게 떠오르게 되는 학습법...
 
오호...이미지 연상 학습법을 이렇게 단계적으로 설명해주니 확실히 쏙쏙 머리에 들어오네요..
이제 아이와 실천하는 길만 남았네요^^

 

 

공부계획표를 잘라서 쓸 수도 있지만 우리는 붙여서 쓰기로 했습니다..
늦더라도 차근차근 해보려구요..
방학이라 실컷 놀고 지금부터 시작해도 늦지 않았으니까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카카오 프렌즈의 라이언이 각 단원별 핵심 개념들을 한눈에 보이도록 정리해두었네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와 함께 명확한 요점정리.. 좋은데요^^

 
우공비의 구성과 특장이 나오네요..
책1.. 진도비법책은 1단계..재미있는 단원도입부와 2단계.. 개념잡는 비법에서는 교과서 개념과 원리를 이해한 후 문제로 탄탄히 익히고, 개념 쏙! 눈에 쏙! 에서는 학습 내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그림과 공부비법이.. 개념익히기에서는 교과서 활동 문제를 통해 개념을 쉽게 익히고 3단계 실력쌓는 비법 에서는 익힘책과 교과서에 나오는 문제를 집중적으로 익힘으로써 학교시험문제를 대비해서 수학실력을 키우는 코너로 주목할 문제, 또또문제에서는 학교시험에서 자주 출제되는 문제와 유사한 문제를 통해 실력을 더 다질 수 있구요.. 100점 문제로 학교 시험에서 100점을 받기 위해서는 꼭 해결해야 하는 문제로 QR코드로 스마트폰에서 풀이 동영상을 무료로 학습할 수 있기도 한답니다.. 4단계 문제해결비법으로 단계별 문제 해결 순서를 익혀 문제 해결력과 사고력을 키울 수 있구요.. 5단계 단원평가 1, 2회로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면서 단원에 대한 완벽하게 마무리할 수 있으며 QR코드로 스마트폰에서 중요한 문제와 서술형 문제의 풀이이 동영상을 무료로 학습할 수 있답니다.. 6단계.. 서술형 평가에서는 학교 시험에서 출제되는 서술형 문제를 풀어보면서 서술형 평가에 대비할 수 있고  QR코드로 스마트폰에서 중요한 문제와 서술형 문제의 풀이이 동영상을 무료로 학습할 수 있답니다. 이렇게 우공비의 구성과 특장을 참고로 하여 공부하면 딱이네요..
 
책2는 시험비법책으로 개념+확인문제로 단원의 핵심내용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확인문제를 통해 중요한 개념을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구요.. 단원평가문제로 단원평가, 수시평가, 서술형평가 등 모든 학교 시험을 위해 다양한 문제를 풀 수 있구요.. 서술형 정복문제로는 점점 강화되는 서술형 평가 완벽대비를 할 수 있도록 생각하는 힘을 길러 주는 창의 서술형문제로 구성되었다고 합니다.
 
책3은 비법풀이책으로 자세한 풀이와 정답과 함께 우공비BOX에는 풍부한 보충자료와 설명이 나와 있어서 넘 좋네요..
 

 
우공비 수학은 이렇게 공부하면 좋다고 하네요.. 학습계획표를 작성하고 꾸준히 실천하고 개념은 확실히 이해하고 넘어가며 문제는 연습장에 차근차근 풀고 풀이를 먼저 보지 않으며 오답노트를 활용하고 틀린 문제는 꼭 다시 풀어보라고 하구요..

 
 
이제 본격적으로 1단원 시작~~~~
 

 
 
2배 더 오래 기억하는 이미지 연방 학습법으로 아이랑 함께 해보았습니다..

 

지루해하던 공부를 아이도 그림을 보면서 연상을 하니 좀더 재미있게 공부를 할 수 있어서 좋아라 하네요..

 
개념부터 보고... 개념 쏙, 눈에 쏙으로 그림을 보면서 왼쪽 설명을 꼼꼼히 살펴본 후 개념을 가리고 그림을 보면서 개념을 설명해보고 그림을 떠올리면서 핵심내용을 줄줄 이야기할 수 있네요..

 
개념 확인하기로 개념을 다시 집어 보는 단계구요..

 
실력 쌓는 비법으로 학교 시험을 집중적으로 연습해볼 수 있도록 풀어봤구요..

 
제일 마지막에 있는 100점문제로 학교 시험 100점은 문안하게 받을 수 있도록 나와 있는 문제네요.. 엄마도 답해주기 힘들땐 QR코드로 동영상설명이 있어 편하네요.. 물론 아이도 엄마와 풀이해주는 것과는 달리 선생님이 콕콕 집어주니 집중해서 잘 보네요..

 
그리고 문제해결력과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문제해결 비법이 나오구요.. 그 다음으로는 단원평가 1~2회로 한단원의 학습을 완벽하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중요한 문제에는 중요라는 말꼬리가 붙여져 있고요..QR코드로 문제풀이 동영상을 보면서 이해할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서술형을 준비할 수 있는 서술형문제까지..

 
 
 시험비법책은 ​학기중 시험기간에 시험을 앞두고 단원을 정리할때 제일 필요한 책이네요..
 

 
먼저  개념+확인문제로  단원의 본책을 새롭게 펼쳐서 확인하지 않아도 이 핵심개념만으로도 복습이 충분이 되어 핵심내용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확인문제를 통해 중요한 개념은 자연스럽게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구요..

 
 단원평가문제로 학교에서 시험을 치듯 시험대비는 완벽해지네요.. 단원평가, 수시평가, 서술형평가 등으로 학교 시험을 위해 다양한 문제를 풀 수 있구요..

 

 
 
서술형 정복문제로는 점점 강화되는 서술형 평가 완벽대비를 할 수 있도록 생각하는 힘을 길러 주는 창의 서술형문제로 구성되었다고 합니다.
 
 
비법풀이책 깔끔하게 보기 좋게...자세한 풀이와 정답과 함께 우공비BOX에는 풍부한 보충자료와 설명이 나와 있어서 넘 좋네요..
 

 
 
특집으로 라이언과 함께 풀어보는 개념 QUIZ가 나오네요.. 개념을 라이온과 함께 재미있는 게임으로 풀어보면서 공부가 아님 게임으로 즐길 수 있어서 아이의 집중력 백배로 상승하네요..
 

 
 
 
 
 
2018년 4학년 1학기.. 이렇게 우공비 이미지 연상 학습법으로 어려워 할 수 있는 수학공부를 재미있게  하나하나 정복해갈 수 있도록 함께 하니 넘 좋네요.. 우리 아들 우공비와 함께 4학년 화이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