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 해결의 법칙 셀파 수학 1-2 (2017년) - 2015 개정 교육과정 새 교과서 반영 초등 해결의 법칙 (2017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7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가 2학기를 자신있게 생활하기 위해

우선  2학기 수학과 친해지기 위해 천재 "개념 해결의 법칙" 으로 기초를 다진 후

 "유형 해결의 법칙" 으로 2학기 수학공부 탄탄하게 다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유형 해결의 법칙 이 기존의 셀파 수학 이니 어느정도 수준도 있고^^

유형별로 세분화된 교재라 자기주도학습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는 교재네요..


 

1.jpg


 

1-1.jpg


 

1-2.jpg



 

교재 뒷편에 해결의 법칙시리즈에 대해 나와 있네요.. 

개념 해결의 법칙은 교과서 맞춘 개념 중심해결서.

유형 해결의 법칙은 기초부터 심화문제까지 문제중심 해결서,

응용 해결의 법칙은 난이노 높은 응용문제를 다루는 심화문제 해결서..


2.jpg


개념 해결의 법칙을 풀어봐서인지 아이가 자신있게 척척 풀어나가네요^^

아이와 함께 하루에 정해진 만큼 풀어보자는 계획도 세워보구요..


3.jpg


본문을 접하니 학습만화로 첫 단원을 재미있게 열어가네요.

학습게임이 QR코드로 있어서 재미있는 관련 게임을 할 수 있어서 좋으네요.


4.jpg


교재는 1단계.. 핵심개념단계, 2단계 유형 탐구단계,

해결의 법칙 특강으로 창의 융합문제가 있구요..,

3단계 레벨 UP, 5단계 단원평가 2개로 구성되어 있네요..


1단계 핵심 개념 단계는 교과서 개념을 만화로 익히고,

개념 확인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단계이구요..


5.jpg


2단계는 유형 탐구 단계로 학교 선생님이나 학원 선생님들의

개념 설명과 노하우를 비법 풀이에서 만날 수 있으며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 수 있는 단계이구요..


6.jpg


한단원을 마무리 하면서..3단계와 4단계. 5단계가 있네요..


3단계인 해결의 법칙 특강은.. 창의 융합문제를 접할 수 있는 단계이며,

4단계인 레벨 UP은 한층 더 어려워진 응용문제를 풀면서

어려운 문제들도 풀어 낼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는 고난이도의 단계이구요..


7.jpg

7-1.jpg

5단계 단원평가는 2개의 단원평가를 풀면서 앞에서 배운

 개념과 유형들을 다시금 정리하고 확인할 수 있는 단계라고 할 수 있네요..


8.jpg

 
단원의 마지막 난에는 재미있는 학습 게임을 할 수 있는 QR코드가 있네요..ㅋㅋ

아이가 완전 좋아라 하는 코너랍니다..

9.jpg



유형 해결의 법칙에 나오는 QR코드를 살펴보니

동영상, 게임, 유사문제로 나와 있네요..

동영상은 개념강의, 게임은 학습만화로

한단원의 앞부분이나 마지막 부분.. 중간중간에 게임이라고

나오는 부분에 들어가 있구요..

유사문제는 유형 탐구부분에서 볼 수 있는데 다양한 문제들을 만날 수 있네요..


10.png



  

학습 게임 QR 코드이네요.. 개념 해결의 법칙과는 또 다른 게임이구요..

역사 개념 해결의 법칙의 난이도 보다는 훨씬 높다고 봐야 할 것 같아요..ㅋㅋ


 

11.png


11-1.png


11-2.png


11-3.png


11-4.png


11-5.png


 



개념 동영상의 QR 코드네요..

강사가 나와 차근차근 개념을 설명해주시니 개념이 콕콕 머릿속에 들어오네요..


12.png

12-1.png

 

유사문제에 나오는 QR코드네요.. 여러가지 문제들을 만나볼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13.png

13-1.png

13-2.png

셀파 수학이 브랜드가 바뀐 유형 해결은 법칙은

여러가지 유형들을  딱딱한 교재에서 벗어나 

동영상 개념과 동영상 학습게임으로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어서 넘 좋은 것 같아요..

 

 

기초수학 "개념 해결의 법칙"으로 시작해서

유형 해결의 법칙으로 다시 한번 수학문제를 풀어보니

수학에 자신감이 팍팍 생긴다고 하네요..

 

올 여름은 개념 해결의 법칙과 유형 해결의 법칙으로

수학은 꽉 잡을 것 같네요..ㅋㅋ


 


 

 

그리고 꿀 팁~~~~~~~~

 

 

 

 


이번에 해결의 법칙 & 스쿨푸드의 특급 콜라보 이벤트~~~~


7월 27일부터 이벤트에 참여해보세요^^

행운의 주인공이 되세요..

http://mall.chunjae.co.kr/event/m/2449/

 

 

 

 

  

 

 

 

 

 

참참.. 다시금  알려드릴께요..

 

14.png

 

천재교육이 해결의 법칙시리즈가 새롭게 출시가되었다고 하는데..

해결의 법칙에는 기초수학인 "개념 해결의 법칙", "유형 해결의 법칙",

"응용 해결의 법칙"으로 수학을 난이도에 따라 3가지로 구분된다고 하네요..


 "유형 해결의 법칙", "응용 해결의 법칙"이

천재교육의 셀파 해법수학고 일등해법수학이 해결의 법칙 시리즈로 변경하여..  

자기주도학습인 셀파해법수학은 "유형 해결의 법칙"과

고난위도의 일등해법수학은 "응용 해결의 법칙"으로

브랜드가 변경이 되었다고 하니 참고하시구요..


 

 

 

 



  본 포스팅은 천재교육 서포터즈 7기 활동을 위해

교재 지원 및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 받았으며       

체험을 통한 느낀 점을 소비자의 시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