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 TOT 초등수학 3단계 3학년 초등 최강 TOT 수학
최용준 외 지음 / 천재교육 / 2017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최강 TOT 초등수학 3단계 3학년..을 처음으로 접해 보았네요.

최고수준이 제일 높은 수준인줄 알았는데 더 높은 수준이 있다는 사실 첨 알게 되었답니다..

최강 TOT.. Top of the Top이라고 되어 있는데 정말 그런 것 같아요..

큰아이때 경시대회 준비하면서 교재를 어떤 것을 사용해야 할지 몰라 우왕좌왕했었는데 진작 알았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둘째아이는 힘들어 해서 교재를 구경하는 것으로 만족해야 할 것 같아요..

최강 TOT는 영재원 대비, 경시대회 대비, 창의융합 사고력 문제수록 이 되어 있다고 표지에 나와 있네요.. 



총 30개 주제로 구성되어 있구요..


영역별 수학의 어느단원과 연관이 되어 있는지 나와 있네요..


 

최강 TOT의 구성을 살펴보면 1단계는 경시대회 기출유형문제, 2단계는 실전경시문제, 3단계는 코딩유형문제, 4단계 도전! 최상위문제로 구성되어 있네요..  각 단계별로 유형에 따른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실력을 차곡차곡 쌓이도록 되어 있네요.. 1단계에서는 기존의 경시대회 기출문제에서 자주 나오는 대표 유형에 대한 개념을 익히고 비슷한 문제들을 여러번 풀어보면서 문제들을 정복해가는 단계이며, 2단계에서는 어느 경시대회에서 나온 문제들을 어떤 전략으로 풀어야 하는지 알아가며 정복해가는 단계라고 하면, 3단계는 좀더 컴퓨터적인 사고를 할 수 있는 문제들을 풀면서 수학적 사고력을 업시킨다면 4단계는 최상위 문제에 도전해보는 그런 단계로 구성되어 있네요..


문제수나 분량이 많지 않고 꼭꼭 알아야 하는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시간없는 요즘 아이들에게 경시대회 준비에 딱일 것 같은 그런 교재가 아닌가 싶네요.. 안그래도 얼마전에 아시는 분 경시대회 시험치려면 어떤 교재를 봐야 하는지 물어보는데 딱 이교재네요..ㅋㅋ


수학이 상위권이라면 꼭 풀어봐서 수학 영재?? 수학의 최고가 되어 보는 기회가 될 것 같아요..



천재교육 서포터즈 이벤트로 제공받은 교재로 쓴 후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